창경궁 단풍 놀이(단풍시기, 지하철역, 주차, 입장료할인대상, 입장료무료나이)

창경궁 단풍 놀이(단풍시기, 지하철역, 주차, 입장료할인대상, 입장료무료나이)

그리고 제3주차장도 있긴 한데 거리가 꽤나 멀어서 코끼리 열차를 타고 동굴로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차로 5분 정도 거리에 있다고 하니 걸어서는 꽤나 먼 거리가 될 것 같다. 그러나. 9월부터 코끼리 열차가 운영 중단된다는 안내문이 올라왔다. 여름에 더군다나 더워서 동굴 사용자가 많은데 여름에 이용하게 되면 주차장 자리싸움 때문에 오전 일찍 오픈런을 해야 할 것 같다. 한 여름이 아니거나 어린아이와 동반하는 게 아니라면 제3주차장에 여유 있게 주차하고 늦게 걸어도 좋긴 할 것 같다.

우리는 유모차가 2대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제1주차장이나 제2주차장을 이용해야 했다. 그나마 가까운 곳이 제1주차장입니다. 일요일 오후 3시쯤 도착했는데 주차장에 군데군데 몇 자리씩 남아있었고, 사람이 그렇게 많이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요금
남산 케이블카 이용요금

남산 케이블카 이용요금

남산타워로 가기 위해선 우선 남산 정상 부근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걸어서 올라가도 되지만 하지만, 시간이 꽤 소요되는 편이니 조금이나마 더 편하게 올라가고자 하는 분들은 남산케이블카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올해부터 남산 케이블카 이용요금이 인상되었다고 하는데, 개인 기준으로 대인 왕복 13,000원, 소인 왕복 9,500원이고요. 물론 편도로도 이용 가능하며, 30인 이상 단체는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명소인 남산타워는 멋진 전경과 여러가지 이용 방안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는 엄청난 오랜 역사를 뽐내는 나름 명물 중에 명물로써 가격은 다른 방법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경치 구경 등의 이유로 케이블카는 기념으로 타볼 만하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 참고해서 명동역 4번 출구나 회현역 1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으면 나오는 남산 3호 터널 근처에는 케이블카 승강장까지 이어지는 남산오르미가 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의 종점은 남산서울타워 바로 옆이 아니고 약간 아래쪽이며 케이블카에서 내린 후 계단을 조금 올라가면 남산봉수대가 나옵니다.

그 옆에 남산서울타워가 있습니다. 2005년 과거에 있을 때는 연인이나 가족끼리 자가용을 타고 국립극장 출입구에서 통행료를 내고 입장이 가능했다. 그래서 타워 정상 근처에는 버스, 승용차 등 관광객들의 차량으로 심각한 주차난과 대기오염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 걷고 싶은 거리 차원에서 남산행 노선버스 및 예외 차량 외에는 금지시켰다.

걸어가는 방법
걸어가는 방법

걸어가는 방법

남산의 계단 코스, 국립극장 쪽에서 상승하는 코스 등이 있고, 서울역에서도 힐튼호텔 뒤편으로 가면 남산으로 상승하는 길이 있습니다. 회현역에서도 남대문시장을 지나서 상승하는 길이 있습니다. 걷고는 싶지만 시간과 체력은 없습니다.. 하는 사람들에게 권하는 최단 코스가 있습니다. 402 아니면 405 번 버스를 타고 보성여자중학교 보성여자고등학교 정류소에 내린 후 차도를 건너 왼쪽으로 10m 정도 정도 걸어가면 계단길 입구가 나옵니다.

이 길을 1020분 정도 올라가면 포장도로의 약 23 지점까지 금방 도착합니다. 이 계단길은 중간에 쉴 수 있는 의자가 있고 분위기 있는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계단 끝에서 또 15~20분 정도 늦게 걸어올라 가면 남산서울타워 코앞의 버스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걷는 것을 싫어하거나 편하고 급속도로 남산서울타워에 가려는 관광객은 어지간하면 버스를 타고 가는게 좋습니다.

버스 이용

순환버스인 01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장 빠른 버스는 충무로역 대한극장 쪽 정류장에서 탈 수 있는 01번. 버스를 타면 편의점이 있는 정류장에서 정차하며 여기서 5분 정도 오르막길을 걸어 올라가야 정상에 도달합니다. 오르막길이 힘들다면 버스 정류장 오른쪽의 오르막길이 아닌, 왼쪽의 내리막길을 권합니다. 약간 내려가다가 남산서울타워로 이어지는 오르막길이 나오는데 여기로 가면 남산서울타워 하단의 서울타워플라자가 나옵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면 됩니다.

남산타워 입장료

남산타워 자체는 입장료가 따로 없지만 남산타워 전망대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남산타워 전망대 입장료는 어른 21,000원 소인 16,000원 입니다. 최근에는 남산타워 입장료를 웹에서 예약하면 할인이 많이 되더라구요. 남산타워 전망대를 구경하실 예정이라면 인터넷을 통해 사전예약해서 할인받아서 가세요 마지막으로 남산타워 방문 꿀팁 남산타워에 가면 자물쇠 많이 가시죠? 남산타워 1층에서 자물쇠를 파는데 정말 비쌉니다.

자물쇠 거실 계획이라면 집근처 다이소에도 이쁜 자물쇠 많으니까 미리 준비해 가시는거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남산타워 주차장 정보와 함께 케이블카 타는법 남산타워 입장료까지 총정리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남산 케이블카 이용요금

남산타워로 가기 위해선 우선 남산 정상 부근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걸어서 올라가도 되지만 하지만, 시간이 꽤 소요되는 편이니 조금이나마 더 편하게 올라가고자 하는 분들은 남산케이블카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산 케이블카 이용

남산 케이블카는 엄청난 오랜 역사를 뽐내는 나름 명물 중에 명물로써 가격은 다른 방법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경치 구경 등의 이유로 케이블카는 기념으로 타볼 만하다는 것이 전반적인 평.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걸어가는 방법

남산의 계단 코스, 국립극장 쪽에서 상승하는 코스 등이 있고, 서울역에서도 힐튼호텔 뒤편으로 가면 남산으로 상승하는 길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