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울트라 공시지원금 자급제 가격
갤럭시S23 울트라SMS9180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디자인에 대한 니즈를 좀 더 반영되기를 기대할 텐데요. 얼마 전에도 잠깐 포스팅한 적이 있지만 연장선에서 보시면 좀 더 각진 모습으로 바뀔 것이라는 예상이 맞아가는 듯합니다. 최근 애플워치7 발화 사건으로 이슈가 되고 있었는데 원인이 밝혀져야 정확하겠지만 사용자들의 입장에서는 다소 불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폭발사건이 재소환이 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갤럭시S23 울트라의 달라질 모습을 기관하여 봅니다.
아무래도 갤럭시S23 울트라는 갤럭시다이어리 DNA를 갖고 있다고 해서 갤럭시S23이나 갤럭시S23 플러스와는 격을 다르게 보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전망 이미지들
description 현재 갤럭시 S23에 에 관하여 여러 가지 랜더링 이미지가 인터넷상으로 많이 보이지만, S22 울트라 모델과 같은 카메라 렌즈가 돌출된 물방울 디자인이 모든 S23 모델에 채택이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S21과 S22에 적용되어 호불호가 갈렸던 카메라 섬 컨투어 컷은 사라질 거 같습니다. 이번 S23의 상징인 색상은 녹색으로 추정되며, 배터리 용량과 카메라 기능이 향상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는 2억 화소급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인데 거의 모든 S23 울트라가 유력하겠습니다. 이번 초대장에서 삼성전자는 깜짝 놀랄만한 가능성을 가져다줄 갤럭시 혁신의 새로운 시대를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언급했는데, 3년 만에 열리는 대면 행사다. 보니 많은 준비와 볼거리가 있다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의 종합적인 디자인은 단종된 갤럭시 다이어리 시리즈와 비슷합니다. 또한 베젤리스 디자인이 적용 돼서 베젤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얇은 베젤 두께 때문에, 답답함 없이 압도적인 디스플레이 크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영화 및 게임 플레이 할 때 몰입감이 훨씬 더 좋았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폰에서 활용하는 노치 방법 대신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가 탑재펀치 홀 디스플레이 돼서 거슬리는 부분이 없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으로 평평해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옆면은 엣지 처리(굴곡)가 됐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가장 큰 단점은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평면형 디스플레이보다. 내구성이 훨씬 떨어집니다. 이 외에도 보호필름의 들뜸 상황 등 여러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해상도란 화면에 보여지는 이미지의 정밀도를 가로x세로 화소 수로 표현한 것입니다. 1920×1080, 2160×1440 등이 모두 해상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써, 앞의 숫자가 가로 화소수, 뒤의 숫자가 세로 화소수를 말합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한 화면에서 표시할 수 있는 양이 늘어나 이미지 품질이 좋아지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같은 크기의 화면크기라면 해상도가 높을수록 뚜렷한 화질을 보여주며, 웹서핑에서의 넓은 화면과 가독성도 해상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해상도가 높다고 무조건적으로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해상도가 좋으면 영상 시청 등에서 이점이 있겠지만, 다소 작은 화면크기에 높은 해상도가 탑재되었을 경우 발열, 배터리시간, 성능 등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만약 화질에 민감하지 않고, 배터리 사용시간을 더 가치있게 여긴다면 보다.
자급제 활용
첫째 갤럭시 S22 울트라 스펙을 보시면 S23 울트라와 디스플레이는 거의 같고, AP 칩이 성능에 차이가 납니다. S22는 스냅드래곤 8 Gen 1 세대이고, S23 울트라는 스냅드래곤 8 Gen 2 세대입니다. 그리고 카메라 후면 메인이 2억 화소와 1억 8백만 화소로 차이가 있습니다. 나머지는 거의 동일합니다. 칩과 카메라 성능 차이는 제외하고는 지금도 S22 울트라를 쓰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물론 전신 같이 고사양 게임에서는 성능 차이가 납니다.
이런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아니라면 S22 울트라를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선택은 두 가지입니다. 자신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이유가 고사양 게임을 하거나 영화나 OTT를 많이 본다면 속도와 데이터를 떠올려서 가장 큰 요금제를 가입하여 공시지원금 최대로 받고 S22 울트라를 산다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