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폐율과 용적률 용도지역 정리
이번에는 부동산의 보편적인 용어인 용적률과 건폐율 단어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뉴스나 부동산 연관 소식들을 보시면 쉽게 접할 수 있는 용어가 용적률과 건폐율인데요. 둘의 뜻과 차이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어서 이번에는 두 용어의 뜻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용적률이란? 용적률은 쉽게 말해 대지면적에 대한 연면적대지에 건축물이 둘 이상 있는 경우에는 이들 연면적의 함계의 비율을 말합니다. 용적률을 산정할 때에는 지하층의 면적, 지상층의 주차장해당 건축물의 부속용도인 경우만 해당 으로 쓰는 면적, 주민공동시설의 면적, 초고등 건축물의 피난안전구역의 면적은 제외합니다.
연면적과 용적률
용적률을 설명하기 전에 연면적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연면적은 한 건물의 각 층의 바닥면적을 더한 값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바닥 공간이 50인 건물이 지하 한 개 층과 지상 3층까지 있다면, 이 건물의 연면적은 200입니다. 용적률은 전체 대지면적 대비 연면적의 비율을 말합니다. 지상에 있는 생활면적의 합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용적률을 계산할 때는 다음의 면적은 제외합니다. 1. 지하층의 면적 2. 지상층의 주차장 면적 3. 초고층준초고층 건물에 설치하는 피난안전구역의 면적 4. 건축물의 경사지붕 아래에 설치된 대피공간의 면적 예를 들어 대지면적 100에 바닥면적 50인 지하 1층, 지상 3층의 건물의 용적률을 계산해 봅시다.
공매도 늘었는데도 급등한 종목들. 왜?
1. 공매도 비중이 높은 종목 가운데 갑작스러운 급등세를 보이는 종목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주 종목들은 에코프로 현상으로 대표되는 2차 전지 업종입니다. 에코프로의 시가총액 대비 공매도 잔액 비중은 14일 기준 4.95로 집계됐는데, 이는 지난달 말 기록한 6.94에서 큰 폭으로 하락한 비율입니다. 2차전지 테마 외에 다른종목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 일례로 반도체 장비 제조기업인 주성엔지니어링의 주가는 17일 하루에만 13 급등했다.
2. 배경 숏스퀴즈프로그램 상황 때문 대차거래잔액이 감소했다. : 빌려갔던 주식이 회수되었습니다. => 공매도를 위해 주식을 빌려갔던 공매도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주식을 사서 갚았다.
건축 예정지의 토지이용계획 알아보기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주소와 지번까지 입력하면 해당 토지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 토지이용계획 토지이용계획 열람 제가 있는 주소지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해당 주소지는 제1종일반주거지역과 제2종일반주거지역이 혼합된 지역입니다. 해당 주소지는 전체면적 227 중 제1종일반주거지역이 145.7, 제2종일반주거지역이 88.7입니다. 2개 용도지구가 섞여있는 경우 건폐율과 용적률은 개개인별로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면적과 용적률
용적률을 설명하기 전에 연면적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매도 늘었는데도 급등한 종목들.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축 예정지의 토지이용계획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주소와 지번까지 입력하면 해당 토지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