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안전판 금리상한형과 안심전환대출 실효성 의문
3 안심전환대출이 나왔지만 4억 이하 집 있나하는 의구심이 드는 군요. 지금 오른 주거용 부동산 가격이 얼만데 4억원 이하 집찾기가 더어려울 것 같습니다. 3대 안심전환대출 제도가 실효성에 의문이 드는 군요. 3억원대에 산 빌라 아파트담보대출 금리가 너무 올라 안심전환대출로 전환하려고 알아봤는데 신청할 수 없습니다.네요. 주거용 부동산 가격이 올라서 4억원 이상이 되면 자격이 안 된대요. 최근 시기 시세로 4억 이하 집이 있기나 한지 궁금합니다. 오늘17일부터 금리상승기 부담을 덜어줄 안심전환대출의 사전안자기가 시작됐지만, 힘든 조건 탓에 대출자들의 한숨은 여전합니다.
신청 조건 대상 주택 조건이 시세 4억원 이하이며, 소득 조건도 부부 합산 7000만원 이하 등이어야 하기 때문에 그림의 떡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출기준 변경사항
주택 가격 6억 원 9억 원으로 상향 한도 3.6억 원 5억 원으로 상향 소득 한도 연봉 7천만 원 소득제한 없음 금리 3.86.91 단일금리 산정체계우대금리 적용 특례보금자리론이 신설되면 대출기준이 완화되고 소득제한이 없어지고 주택 가격도 9억 원으로 상향되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확대됩니다. 그리고 대출 한도도 5억 원으로 상향되고 금리는 낮아질 전망입니다. 기존에는 부부합산 소득이 7천만 원 이하인 가정에서 시가 6억 원 이하인 주택을 살 때에만 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2023년에는 소독 요건 제한 없이 가격 9억 원 이하의 주택을 구입할 때 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3년 안심전환대출 변경사항
내년 안심전환대출 조건은 주택 가격 9억 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이지만, 적용금리는 현재보다. 높아질 꺼란 예상입니다. 최근 변동금리나 아파트담보대출 금리가 7 중반에 이르는 가운데 안심전환대출 또한 현재 수준을 넘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분명한 내용은 12월 결정될듯합니다. 각종 자산가격 하락에 서민에게 전부일 수 있는 주택 가격의 하락까지 겹치며 암울한 시기입니다. 가계부채를 줄이려는 안심전환대출, 부동산 규제지역해제, LTV 50 일원화등 추진중인 정책이 효과를 발휘해 서민의 안정되는 생활에 이바지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