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락조 여인초 _ 관리법, 특징, 물주기, 병충해, 분갈이 방법
맨 아래 있는 잎이 가장 오래된 잎이고 끝이 타거나 마름 증상이 있으면 잘라주어야, 위쪽에 있는 잎들이 더 잘 자랄수 있다고 합니다. 비교적 성장 속도가 빠른편이며식물 초보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과습보단 건조하게 키우는게 더 좋습니다. 봄에 비료나 영양제를 주면 좋고,특히 성장기에 질소를듬뿍 주면 더 잘자라고 잎도 풍성해진다고 합니다. 보통 해가 잘드는 거실이나 창가에 두는데 직사광선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오늘 이글은 몬스테라 키우기를 앞둔 초보 분들이실거라 생각됩니다.
몬스테라는 잎이 군데군데 갈라지거나 구멍이 난 강한 개성의 외모를 가진 식물입니다. 개성있는 외독 덕에 실내 공간 인뱅갈고무나무 실내에서 키우기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5가지를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햇볕입니다.
극락균형 포기 나누기
극락균형 식물원에서는 실내에 심어 놓았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화분에 키우셔야 합니다. 화분에 키우다. 보시면 옆에서 새로운 개체가 자라 나오는데 분주해서 개체를 늘릴 수 있습니다. 극락조화가 포기 나누기로 주로 번식하는 것은 실생으로 하면 꽃을 보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분주할 때에는 뿌리에 흙이 묻어 있는 상태로 심으며 잔뿌리가 많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몸살을 하지 않습니다.
바나나 나무 살펴보기
뜨거운 햇빛과 잘 조화로운 바나나 바나나도 여름 날씨에 지쳐 보이는 듯했다. 여인초 및 극락조와 비교해서, 앞서 언급한 헛줄기가 큰 차이점입니다. 이 정도 크기의 바나나도 헛줄기가 굉장히 단단한데, 식물에서 볼 수 있는 큰 바나나는 나무보다. 단단해 보입니다. 새 잎은 가운데서 계속 올라오며 점점 키가 커지게 됩니다. 여인초처럼 잎이 하나씩 말려서 올라오다가 펴지는 방식입니다. 가운데 입맥을 중심으로 잎이 반으로 접혀있는 경우가 많았다.
여인초보다. 잎에 힘이 없어 보였습니다. 잎만 보시면 여인초극락조와 거의 구분이 안 됩니다.
여인초 번식
여인초는 씨를 받아서 번식하거나 줄기 밑동에서 자라는 새끼를 분리하여 번식합니다. 여인초를 대량으로 번식하는 경우 대부분 씨를 이용하여 번식합니다. 그러나 쉽고 명백한 번식은 새끼 여인초를 분리하는 것입니다. 여인초를 분리하면서 분갈이도 같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인초는 성장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최소 1년에 한 번 정도 분갈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분갈이 하면서 죽은 뿌리나 엉킨 뿌리는 정리해줍니다.
포기나누기와 종자번식으로 가능합니다. 극락조는 세장정도의 잎을 그룹으로 포기나누기 하면 쉽게 번식이 가능합니다. 종자번식도 가능은 하지만 발아까지 수개월이 넘고, 다시 꽃을 피우기 까지 45년을 더 키워야 할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분갈이는 화분에 비해 식물이 자나치게 크거나 뿌리가 화분 밑으로 뚫고 나온경우, 흙 표면이 오래되어 딱딱하게 굳은 경우, 평소보다. 흙이 빠르게 마르거나 반대로 잘 마르지 않을 때에 해줍니다.
보통 소형화분은 분갈이를 한 지 1년이 지난 후, 대형화분은 분갈이를 한 지 2년이 지난 경우에 분갈이를 합니다. 극락조는 크기에 비해 뿌리가 크지 않은 식물입니다. 23년에 한 번 씩 분갈이를 해 주는 것이 베스트 입니다.
바나나 나무 꽃과 열매
예전에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찍은 바나나 나무의 열매와 꽃의 모습입니다. 운 좋게도 방문한 날에 꽃이 피어있었어요. 꽃이 정말 기괴하고 특이하게 생겼습니다. 그리고 참고해서 바나나와 파초는 서로 너무 비슷하게 생겨서 구분이 잘 안 되는데, 다행스럽게도 꽃이 확연히 다릅니다. 두 종의 꽃은 포의 색깔이 다른데, 바나나는 자주색, 파초는 옅은 초록색이나 노란색을 띤다. 우리들이 현재 일반적으로 먹고 있는 바나나는 모라도morado, 칼다바Cardava, 캐번디시cavendish 등입니다.
캐번디시의 생산량 비중이 95 정도로 거의 캐번디시가 메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바나나 나무 모양외관
바나나의 줄기로 보이는 것은 사실 줄기가 아니라 잎을 감싸고 있는 거푸집이 원통 모양으로 발달한 것입니다. 이러한 거푸집이 겹겹이 감싸고 있어서 줄기 아니면 나무로 보이는데, 사실 이것은 커다란 잎의 거푸집 둥지이며 엄밀히 나무도 줄기도 아닙니다. 이것을 헛줄기라고 합니다. 헛줄기는 서로 어긋나게 나고 잎은 사방으로 달린다. 자생지에서는 1020m 높이까지 자라며, 잎도 폭은 80cm 정도, 길이는 3m까지 자란다.
그리고 뿌리는 땅 속 깊이 들어가 개체를 지지해주는 뿌리와,잔뿌리처럼 옆으로 퍼져서 흡수 작용을 주로 하는 뿌리가 각각 있다고 합니다.
극락균형 용도
극락균형 꽃이 핍니다. 해도 많이 피지를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격이 좀 비쌉니다. 절화용으로 사용되지만 하지만 아주 귀한 행사장 등에 사용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극락균형 포기 나누기
극락균형 식물원에서는 실내에 심어 놓았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화분에 키우셔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바나나 나무 살펴보기
뜨거운 햇빛과 잘 조화로운 바나나 바나나도 여름 날씨에 지쳐 보이는 듯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인초 번식
여인초는 씨를 받아서 번식하거나 줄기 밑동에서 자라는 새끼를 분리하여 번식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