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중기 운전기능사 도전기(3), 실기훈련 계속
계속 수련 연습. 처음해보는거니까 몸에 익히도록, 20220220 교육2일차, 맛을 알기 시작함 눈발을 뚫고 광주를 벗어나서, 학원도착하니 차가 대단히 더러워져 버렸음. 오전에 12번 탔나 싶은데, 추가 있음. BA 돌아올때 붐길이를 줄여가면서 스윙합니다. C B 동안 거리8.5 였던 것이 B 지나면서 붐길이 줄이기 시작해서 A에 오면 5.5 되도록 하는게 이상적인데, 이같은 경우애 붐길이와 와이어 조정해서 드럼통이 희망하는 과정에서 오도록 동시 조정필요함. 그리고 요순간, 왼발오른발왼손 오른손눈조화로운 연동작업이 필요합니다.
기중기운전기능사 시험을 치루기 위한 응시자격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연령, 학력, 경력과 상관없이 누구라도 시험에 응시하여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전문계 고등학교 건설기계과, 중기과, 중기정비과, 중장비과 등을 전공하여 졸업하면 기중기운정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훨씬 유리합니다. 이외에도 기술 학원을 다니면서 자격증 준비를 하셔서 자격증을 취득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이때는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으면서 전액 무료 아니면 부분 지원을 받아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방수기능사란?
방수기능사란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고 실행하는 방수기능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자를 의미합니다. 방수기능사의 주요 업무는 건축이나 건설 현장에서 지하층, 지붕, 실내바닥, 아스팔트 등에 각종 방수재를 바르거나 도포함으로써 건축물에 방수작업 하는 것입니다. 방수기능사가 되기 위해서는 방수기능사 시험에 합격하면 되는데요, 다른 자격증과 달리 해당 자격증은 필기시험은 없고 오직 실기시험만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학원등의 교육기관에서 실습훈련을 거쳐 방수기능사 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 창업 기중기를 소유하며 대여업체를 창업할 있습니다. 기중기를 소유하여 직접 일을 하기도 하는데, 현장에서는 이를 지입이라고 하며 업체와 합의를 맺고 건설기계를 활용하여 개인적으로 일을 하게 됩니다. 2 취업 건설업체, 건설기계대여업체, 건설기계제조업체, 건설기계정비업체, 부품판매업체 등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나 물류업체, 광산, 항만, 시도, 건설사업소 등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3 우대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그리고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