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미 타이머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후기 곰곰 미니버터크루아상생지 사용
우리집 마님께서 크로플을 엄청 좋아하네요. 요즘 뷔페에 크로플을 해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곳이 많은데,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크로플은 크로와상 생지를 와플 기계로 선택해 만드는 것이라, 쉬운 만들기를 위해 크로와상 생지를 온라인으로 주문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크로와상 생지는, 신세계푸드 크로와상 냉동생지 2.25kg고요, 15,890원에 구매했습니다. 2.25kg가 얼마나 큰지 몰랐는데, 생각보다.
커서 놀랐습니다. 쉽게 크기를 느껴보시라고, 국민 볼펜을 올려 보았습니다.
오아시스 마켓 벨기에식 와플 조리방법 오아시스마켓 상세페이지 참조
나는 오븐형 토스트기에서 구웠고 냉동 상태였던 와플을 해동 시킨 후 구워서 2분 정도만 구워줬다. 다. 구워진 바삭한 와플 구워지자 마자 위아래를 띄워서 바람에 잘 말려줘야 갓 구운 와플을 즐길 있습니다. 눅눅한거 너무 싫어서 바로 말려서 바삭하게 만들어 줬다. 겉 부분에 설탕 시럽이 너무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생크림이나 잼 등 별도로 바르지 않아도 우유 풍미와 고소함이 매력적이었다.
와플 조리하기
벨지언 와플 해동 및 섭취방법을 살펴보시면 실온에서 해동 후 그대로 먹거나, 기호에 따라 전자레인지에 1015초 정도 가열하여 따뜻하게 먹을 것을 추천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해동 후에는 6주 이내에 먹어야 하고 재냉동은 안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가열은 전자레인지로 추천되어 있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좋아하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로 조리를 해보았습니다.
윗면과 아랫면이 골고루 가열되도록 그물망에 와플이 겹치지 않도록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180도 온도에서 처음 5분간 에어프라이어를 작동시켰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는 1015초 정도의 가열로 안되어 있어서 5분이 긴 시간일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처음 5분으로 작동시키고 중간중간 확인해보았습니다. 하지만 2분 정도 시간이 흐르니 와플 특유의 달달한 냄새가 나기 시작했고, 3분이 되는 시간에 에어프라이어를 멈췄습니다. 그래서 결국 3분의 조리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와플로 브런치 즐기기
주말 아침 브런치가 먹고 싶을 때 적절한 와플 브런치입니다. 양배추 샐러드와 에그 스크램블과 요거트와 시리얼 그리고 와플로 즐기는 여러가지 브런치였습니다. 와플이 달콤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너무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벨지언 와플의 맛은 시중에 판매하는 도넛 믹스로 만든 도넛 맛과 비슷했습니다. 도넛에서 달콤함이 더욱 추가된 맛이었습니다. 스크램블과 샐러드와도 잘 어울렸고 요거트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와플 위에 생크림이나 메이플 시럽을 올려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생크림과 메이플 시럽이 준비되어 있지 못했지만 다음 브런치에는 생크림, 메이플 시럽을 올린 와플을 즐길 예정입니다. 벨기에에서 직접 만든 노상표 벨지언 와플로 주말 아침 여러가지 브런치를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아시스 마켓 벨기에식 와플 조리방법 오아시스마켓 상세페이지
나는 오븐형 토스트기에서 구웠고 냉동 상태였던 와플을 해동 시킨 후 구워서 2분 정도만 구워줬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와플 조리하기
벨지언 와플 해동 및 섭취방법을 살펴보시면 실온에서 해동 후 그대로 먹거나, 기호에 따라 전자레인지에 1015초 정도 가열하여 따뜻하게 먹을 것을 추천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와플로 브런치 즐기기
주말 아침 브런치가 먹고 싶을 때 적절한 와플 브런치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