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와 장기렌트의 차이 + 선택팁 2가지
승용차 장기 렌트와 렌터카 리스의 차이점을 조회해보고 이용 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장기 렌트를 하기 위해서는 보편적인 요구사항 필요합니다. 장기 렌트 기초 조건에서 제일 필요한 것은 장기 렌터카를 운전 가능한 나이로 만 21살 이상의 성인이어야 합니다. 장기 렌트 차량의 계약기간은 보통 24개월부터 60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렌트료는 월 렌트비 보험료 그리고 취등록세 자동차세를 포함한 세금과 정비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장기 렌터카의 보험 요건으로 대인 무한 자손 1억 원 대물 1억 원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예전엔 자동차를 구매하고 운행하는 분이 대부분이었다면 지금은 몇 년마다. 세차로 변경하여 타는 것이 가능한 장기렌트나 렌터카 리스의 이용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자동차 렌트
렌트는 자동차 구입을 렌트회사에서 하고 이에 이용료를 납부한다는 면에서 리스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알아보시면 렌트는 초기 비용의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렌트비용에 세금, 보험료 등이 녹아있는 형태입니다. 또한 자동차 번호판이 렌트용의 경우 하허호 등의 특정 번호판이 사용된다는 점도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기 비용투자 없이 전체 렌트비용 전액을 비용 처리할 수 있다는 면에서 기업에서 호감이 가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다만, 슈퍼카나 화물차 등의 특정 차종의 경우는 렌트가 불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리스와 렌트방법 상세 비교
리스와 렌트의 각각의 특징을 사고처리, 취급 차종, 세금처리 등의 기준으로 정확하게 비교해보겠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리스와 렌트의 특성 및 장단점들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결하게 정리하자면 렌트가 불가한 슈퍼카, 화물차, 15인승 이상의 차종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리스가 비교적 유리합니다. 하지만, 주행거리가 길고 초기 부담이 부담스럽다면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최근에는 장기렌트의 경우 비용처리 기준액이 1,500만 원으로 상향되어 렌트 방법을 고르는 이용자도 많아지는 추세라고 하니 경우에 따라 유리한 방법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