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오른 청주시 상당구 재선거ㅡ정우택, 안창현, 김시진, 박진재 후보 등록

막오른 청주시 상당구 재선거ㅡ정우택, 안창현, 김시진, 박진재 후보 등록

새정권 지도부 대거 참석, 세몰이 이천시 현안 사업 위해 2조원 지원하겠습니다. 조병돈 이천시장 후보새정치민주연합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1천여 명의 시민들이 몰려 사무실과 주변 인도를 꽉 메웠다. 20일 오후 2시에 열린 개소식에는 새정치민주연합의 지도부도 대거 참석해 조후보의 당내 위치를 실감케 했다. 권노갑, 김원기 고문과 정동영, 김두관 선거대책위원장, 정균환, 김효석, 이용득 최고위원들과 판사출신 4선인 추미애 의원, 김태년 도당위원장과 최근까지 전남도지사 후보였던 이석현 전 함평군수, 김상곤 경기 교육감, 김진표 경기도지사 후보 부인 등이 대거 참석해 조후보의 선전을 기원했다.

축사에 나선 김원기 고문은 김진표 경기 지사 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고 있었으나 앞으로는 조병돈 후보의 후원회장까지 맡겠다.


청주일보TV
청주일보TV

청주일보TV

기호 5번 무소속 김시진 후보 경남 창원이 고향이며 옛자유선진당 박선영 국회의원의 보좌관을 지냈으며 김병우 현 교육감의 정책비서관을 역임했다. 김후보는 이제 고향을 배경으로 한 구태 정치는 사라져야 하며 6살 아이를 키우고 있는 워킹맘으로서 상당구에 새로운 인물이 되기 위해 출마했다고 밝혔다. 김후보는 의회, 행정기관, 연구경험을 두루 갖춘 청년 정치인으로 정당생활을 경험하지 않은 품질좋은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김후보는 민주당의 빈자리를 대신해 지역정치의 세대교체와 변화를 갈망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낼 대안이 필요합니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주시민단체들의 도움을 받을 계획이며 정치성향은 진보라고 밝혔다.

청주일보TV
청주일보TV

청주일보TV

기호 7번 무소속 안창현 후보 안창현 후보는 국민의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후보등록을 마쳤으며 정우택 후보와 자신이 1대1 구도가 진행될 것이라는 낙관적인 예상도를 그렸다. 청주대를 졸업한 토박이 안창현은 국회입성하면 국회의원 3선이상금지, 국회의원 불체포특권폐지 등 민생을 위한 개혁 정책 입법에 주력 할 것이며 청주를 생각하고 청주토박이인 자신을 지지해 줄것을 호소했다. 안후보는 정후보와 반대측면에 서있는 중도세 후원를 끌어내고 민주당 무공천으로 투심이 사라진 진보부분의 표심을 분명히 끌어 오겠다고 호언 장담했다.

국민의당에 관해 확장성에 문제가 있어 탈당후 상당구 재선거에 임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청주일보TV

기호 6번 무소속 박진재 후보 박진재 후보는 이천이 거주지 이며 국내 모든 일자리에 외국인들이 넘쳐나는 현세태에 관해 강하게 정부를 비판했다. 이어 외국인들이 빼앗아 가는 일자리에 관해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으며 자신은 식당을 합니다. 외국인 불법체류자를 색출하기 위해 식당을 접고 현재는 오토바이 음식 배달을 한다고 소개했다. 외국인들에 신뢰하는 일자리는 정부에서 진행하던 외국인 산업인력 연수제도를 운영하면 된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청주로 출마한 이유에 대해서는 자신은 외국인들에게 내어주는 국내 일자리나 외국인에게 잠식되가는 우리 사회를 막기위해 좀더 빠르게 정치권에 진입하기 위해 출마한다고 밝혔다.

자주 묻는 질문

청주일보TV

기호 5번 무소속 김시진 후보 경남 창원이 고향이며 옛자유선진당 박선영 국회의원의 보좌관을 지냈으며 김병우 현 교육감의 정책비서관을 역임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일보TV

기호 7번 무소속 안창현 후보 안창현 후보는 국민의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후보등록을 마쳤으며 정우택 후보와 자신이 1대1 구도가 진행될 것이라는 낙관적인 예상도를 그렸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청주일보TV

기호 6번 무소속 박진재 후보 박진재 후보는 이천이 거주지 이며 국내 모든 일자리에 외국인들이 넘쳐나는 현세태에 관해 강하게 정부를 비판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