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제사건 해결 대전 은행강도 권총 살인사건 이승만 이정학

미제사건 해결 대전 은행강도 권총 살인사건 이승만 이정학

히로시마와 나가사키 원폭 투하를 포함한 제2차 세계대전 마지막 해인 1945년의 중요한 사건들. 1월 3일 이오지마, 오키나와 및 일본 본토에 대한 계획된 공격에 대비하여 맥아더 장군이 모든 미 지상군을 지휘하고 니미츠 제독이 모든 해군을 지휘합니다. 1월 4일 영국군이 버마의 아잡시트웨을 점령했다. 1월 9일 미 제6군이 필리핀 루손 섬의 링가옌만을 침공합니다. 1월 11일 미 항모에서 출격한 항공기가 인도차이나의 일본 기지를 공습했다.

1월 12일2월 2일 비스와오데르 공세 소련군은 폴란드에서 독일 국경 깊숙한 곳까지 진격했다.


K5 권총의 작동방법 패스트액션
K5 권총의 작동방법 패스트액션


K5 권총의 작동방법 패스트액션

K5의 가장 큰 기술적인 장점을 꼽으라면 장전과 발사가 이루어지는 메커니즘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권총들은 싱글액션이나 더블액션의 계획을 사용합니다. 이런 방식들의 단점은 초탄 발사를 위해 방아쇠을 당기는 힘이 대부분이 어가 무거워진다. 이런 이유로 싱글액션과 더블액션을 사용하는 권총들은 초단의 명중률이 현져하게 떨어진다. 이런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K5 권총은 패스트액션이라는 작동계획을 선택하였는데 이 방식은 세기의 명총이라고 칭송받는 SW M5906모델에서도 적용된 당시입니다.

싱글액션은 발사를 위해 슬라이드나 공이치기를 뒤로 젖혀서 발사준비를 합니다. 장점으로는 발사 시 공이치기만 격발을 시키기 때문에 방아쇠 압력이 낮아 명중률이 높다. 더블액션은 발사준비를 위한 방아쇠를 당기면 공이치기를 뒤로 젖혀지는 액션과 발사까지 한 번에 이루어지다. 보니 초탄의 방아쇠 압력이 높아 명중률이 낮습니다.

K5 권총의 미래
K5 권총의 미래

K5 권총의 미래

최근 들어 정부는 군의 무기체계 현대화를 위해 많은 무기들은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K5는 패스트액션 작동계획을 적용하면서 정확도가 높아졌지만 패스트액션 계획을 적용함으로써 적용해야 하는 세이프티 장치등에 사용에 복잡도가 높아 전시에 극작스러운 상태에서 사용하기기 어려운 불만들이 많아 교체의 목소리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최근에는 글럭의 스트라이커 메커니즘을 기본으로 하는 사용성 편의와 폴리머 바디를 적용한 권총들이 고려되고 있습니다.

이런 요구들의 한국의 총기 생산업체인 다산기공과 ST 모티브에 의해 신형 권총들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대표 모델로는 다산기공의 DSP43A, ST 모티브의 STP9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우리 군에서 사용하고 있는 권총인 K-5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