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엘시티 레지던스(미친뷰 감상하기)

부산 해운대 엘시티 레지던스(미친뷰 감상하기)

올해 3일간의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 맞추어 부산 해운대로 가족과 함께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숙소로 정한 곳이 바로 101층의 높이를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부산 엘시티 레지던스이었습니다. 과연 그 명성만큼 뷰도 좋고 숙소 내의 모든 물품들이 깔끔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부산 엘시티 레지던스 2박 3일 숙박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부산 해운대구 중동 1831 입실 16시, 퇴실 11시 사전 체크인 전개과정 시 등록된 차량에 한해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건물 입구에서 파란색 방향 지시 표시를 따라 큐브 모양 분수대에서 9시 방향으로 좌회전 후 지하 4층 고객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새 간 식구들은 어른어린이 포함 총 9명이었는데요. 비치 고급형 스위트 70C 타입을 선택했고 방은 81F 8103호로 배정을 받았습니다. 프라이빗한 공간 이용을 위해 현관이 이중으로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현관문을 열고 룸 안으로 들어가면 넓은 거실이 보입니다. 고습스런 화이트톤의 쇼파와 테이블이 위치해 있구요. 커튼을 치면 와 하는 탄성이 나오는데요. 바로 해운대 바닷가를 81층 초고층에서 내려다보는 뷰 때문입니다.

해질녘에 바라본 해운대뷰는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했습니다. 잠시 멍하니 창밖을 바라다. 봐줍니다. 쇼파 정면에 자리한 대형 스마트 TV는 유튜브, 넷플릭스 보기 가능했습니다. 거실과 연결되어 있는 주방에는 6인 식탁과 2인 아일랜드 식탁이 나란히 붙어있습니다.


부산시 오피스텔 가격평균과 가격순위
부산시 오피스텔 가격평균과 가격순위


부산시 오피스텔 가격평균과 가격순위

아파트에서 간발의 차이로 평균가격 2위를 했던 해운대구가 오피스텔에서는 평균요금에서 가장 높은 평균가. 해운대구에서 총 24건의 오피스텔 거래 가격 있었는데, 법인이 관여한 오피스텔이 총 7건이 있었어요. 법인이 매도한 5건, 법인이 개인으로부터 매수한 2건이 있습니다. 이중 법인간의 매도,매수건은 2건 법인이 매수한 것은 수익사업을 위한 것일 확율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법인사업체가 직접 거주하려고 매입했을 가능성이 없지는 않겠으나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부산에서 실거래 등록된 오피스텔 매매건에서 법인사업체가 매각한 오피스텔은 43건, 법인사업체가 매수한 오피스텔은 21건이었고, 이중에서 법인간 거래건은 14건입니다. 법인이 43건 매각한 것중 14건이 다시 다른 법인의 소유로 갔고, 나머지 29건은 개인에게 매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