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 59조4000억 추경…소상공인에 최대 1000만원_기획재정부
윤석열 정부 2022년 2차 추경에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있습니다. 지원 가구는 저소득층 227만 가구로 4인 가구 기준으로 75만 원 100만 원입니다. 지급시기는 5월에 추경안이 통과되면, 6월 달 안에 대상자를 확정하고 7 8월에 지급이 됩니다. 급여 수급 가구 및 차상위한부모 가구 포함해서 저소득층 227만 가구입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가구는 100만 원을 지원하고,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한부모 가구에는 75만 원을 지원합니다.
손실보전금
소상공인에 대한 정당한 손실보상을 위한 손실보전금은 추경안 국회통과 3일 이내에 지급을 개시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 중입니다. 손실보전금은 소상공인이나 소기업 등 370만명을 대상으로 업체별 매출규모, 피해수준 등을 고려하여 적어도 600 최대 1,000만원 지급합니다. 정부안 기준
국세청 과세자료 사전 확보를 통한 손실보전금 사전 산정 등 신속지급 데이터베이스(DB) 및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사전 구축하고, 추경 확정 즉시 별도 증빙서류 제출없이 소상공인의 신청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손실보전금을 신속 지급할 계획입니다.
손실보전금
소상공인에 대한 정당한 손실보상을 위한 손실보전금은 추경안이 국회에 통과되면 바로 3일 이내에 지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사전에 모든 준비를 마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손실보전금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 등 을 대상으로 업체별 매출규모, 피해 수준 등을 고려하여 적어도 600만 원 최대 1,000만 원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이에 에 관해 국세청 과세데이터를 사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손실보전금 사전 산정 등 신속지급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사전 구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추경 확정 시 별도 증빙서류 제출 없이 소상공인의 신청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손실보전금을 신속 지급할 계획입니다.
실직, 휴.폐업 등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저소득 가구에게 급속도로 생계.의료 등을 지원함으로써 위기 상태에서 벗어나게 함. 갑작스러운 위기경우에 처한 소득.재산 기준 충족 가구. 대도시 4인기준 생계지원 153.6만원, 의료지원 300만원 이내, 주거지원 64.3만원 이내, 복지시설 이용지원 145만원 이내. 보건복지부정책결정, 보조금교부 rarr 시도보조금교부 rarr 시군구대상자 선정 및 급여지급 rarr 지원대상 가구 현금지급 여기까지가 보도자료의 내용이었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지급일
저소득층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은 현재 정부에서 지원가구 명단을 선별하고 있습니다. 명단이 선별되면, 지자체에서 대상자에게 문자 안내 예정입니다. 안내 된 문자를 보고 거주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청일은 지자체에 그러므로 상이하며, 빠르면 21일부터 늦어도 24일에는 접수를 받습니다. 연관 내용을 거주지 지자체에 문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에너지 바우처
고유가로 인해 늘어난 냉난방비 부담 완화를 위해 지원대상 및 지원단가를 한시 확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에 대한 정당한 손실보상을 위한 손실보전금은 추경안 국회통과 3일 이내에 지급을 개시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 중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손실보전금
소상공인에 대한 정당한 손실보상을 위한 손실보전금은 추경안이 국회에 통과되면 바로 3일 이내에 지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사전에 모든 준비를 마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방법,
저소득층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은 현재 정부에서 지원가구 명단을 선별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