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시설관리사 응시자격, 시험일정, 시험과목, 전망, 합격율, 인강
오늘은 소방시설관리사의 응시자격폐지, 시험일정, 시험과목, 전망, 합격율, 인강 등 합격에 도움될만한 모든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소방시설을 전문적으로 점검하고 결과를 관할 소방서에 보고하거나, 특정 건물의 방화관리자로 선임되어 역할을 수행하는 인력이 필요하게 되었고, 소방시설관리사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소방시설관리사는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취득을 요구하는 분들은 시험일정과 응시자격을 확인해야 합니다. 소방시설관리사는 연마다 시험 일정이 달라지니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경영하는 QNet에서 자세한 시험 일정을 확인하고 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기출문제집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최우선으로 저는 위 사이트의 기출문제집 기준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특별하게 책을 구매하거나 인강을 듣지 않았습니다. 책을 구매하고 기다리는 시간도 있고 당장 이론을 공부하면 시간이 너무 촉박할 것 같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인터넷에 검색 결과 전기 기능장 필기가 전기 기사보다. 난이도가 낮다는 평이 많았어요. 또 가능성을 본 게 기사 시험과 달리 기능장은 과락이 없습니다.는 점이었습니다. 어떤 식으로 공부하든 36 문제 즉, 60점만 넘으면 합격인 것이지요. 제가 알려준 링크에 들어가시면 다소 어떤 식으로 이용하면 되는지 나옵니다.
그중에서 초기에는 문제와 답해설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처음 기출이슈를 풀 때는 모르는 문제가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에는 시간도 체크할 겸 OMR 방식상설검정을 이용하셔서 실전처럼 하시면 좋습니다. 저 역시 마지막에는 그렇게 공부했고 시험에 떨어지기도 붙기도 하면서 공부했네요. 참고해서 과년도를 1번 다. 풀고 2번, 3번이 되면 여러분은 전기기능장 기출문제집 마스터가 돼있을 겁니다. 그다음은 CBT에서 문제가 잘 나오길 바라는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저의 방법은 시간이 부족해서 급하게 공부할 때 쓰는 방법이라 보통 이론을 많이 공부하시고 하시는 게 제일 베스트이긴 합니다.
확실히 과락이 있었다면 이 방법은 어렵긴 하지만 전기기능장은 과락이 없습니다.는 것을 참고부탁드립니다 이런 방법으로 전기기능장을 붙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자격증 공부하시는 분들 화이팅하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