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대비 참고 자료 EBS 6월 모의검증 연계내역분석

수능 대비 참고 자료 EBS 6월 모의검증 연계내역분석

수능 관련해서 수험생, 학부모 및 학원가에서 현재 그나마 현재 할 수 있는 방안으로 모색한 게 EBS 교재로 수능 대비하는 것으로 방향을 대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교과서는 학교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특정 교과서로 공부하기는 어렵고 EBS 교재 및 기출을 중심으로 수능을 대비하는 분위기입니다. 9모 이후 출제 경향에 따라 또 어찌 될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준비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 하려는 움직임입니다. 또한 준킬러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수험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모임에 다녀 왔는데, 대치동 학원가 분위기가 예년 같으면 모의고사를 풀면서 수능을 대비했을 강좌들이 커리큘럼을 다시 짜고 있다고 합니다. 기출 및 EBS 교재 중심의 강좌로 변경 추진 중 다음은 9월 모의검증 계획에 연결되어 있는 연계 대상 교재 목록입니다.


imgCaption0
국어 영역, 수학 영역 특징


국어 영역, 수학 영역 특징

국어 영역은 전체 45문항 중, 공통과목에서 34문항, 선택과목에서 11문항 출제 수학 영역은 전체 30문항 중, 공통과목에서 22문항, 선택과목에서 8문항이 출제 수학 영역은 공통과목 22문항 중 7문항을, 선택과목 8문항 중 2문항을 단답형문항으로 출제 긴장하며 수능을 본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수능시험 본지도 10년이 넘게 지났다. 많은 학생들이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에서 학생으로 살아온 15년여의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을 얼마나 신실하게 살았는지 평가하는 잣대로 느끼며 이같이 검증 방식에 염증을 느낄 것입니다.

그런데요 사회에 나오고 보니 다른 생각이 든다. 인생을 지내면서 수능만큼 대놓고 주어지는 기회가 있을까 싶습니다. 보통, 기회라는 것은 나중에 스쳐지나가고서야 그게 큰 기회였구나 하고 아쉬움에 머릿속을 멤돌기 마련인데 말입니다. 생각보다. 수능한번 잘봄으로 해서 인생이 변화하는 부분이 정말 많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