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하지만 굉장해 롯데백화점 광복점에도 입점한 돈까스 맛집
광복 롯데 백화점 더플레이스는 지하철로 이동하기 정말 편한데요. 롯데백화점 광복점의 지하 1층이 바로 지하철을 탈 수 있는 길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지하철에서 내려서 5분 내로 롯데백화점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주로 남포동에서 약속이 있으면 롯데백화점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추울 때는 실내에서 약속을 잡는 게 개인적으로 좋더라고요. 더운 날씨에는 시원하게 관리되어 있고, 추울 때는 따뜻하게 온도가 관리되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광복 더플레이스는 롯데백화점 주차장도 이용할 수 있어서, 주차 문제가 바로 해결이 되는게 정말 좋더라고요. 남포동에 지인과 차를 가지고 가보시면 매년 주차를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나 가 고민이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지 않아도 되니 약속 장소를 정할 때 부담이 덜해서 좋은 식당입니다.
어라라? 근데 가격이 좀 다릅니다. 수수굉 전포점 21년도에 방문했을 때는 12500원이었고, 현재도 확인해보니 전포점은 14500원인데 백화점이라 좀 더 가격이 비싸다. . 아쉽. 단일메뉴라 모듬카츠를 주문했습니다.
모듬카츠 세트. 왼쪽부터 등심, 특등심, 안심 순입니다. 냉모밀과 샐러드도 같이 나오는데, 어라라. 전포점과 다르게 유자샤벗은 없습니다.. 여쭤보니 광복점은 제공을 하지 않는다고. 가격도 비싼데 왜 구성은 더 빠지는 건데. 아쉽구먼. 그래도 씹는 맛 좋은 등심 돈까스 맛은 여전합니다.
바삭한 식감과 두툼한 돈까스도 여전하고. 안심도 무난히 맛있습니다. 통으로 두껍게 튀겨내는 스타일로 이어서하는 고기의 촉촉함이 수수굉의 장점인데 광복점도 직영으로 운영해서 스타일을 그대로 잘살리고 있었습니다.
롯데 하반기 중 건축심의 낼 것
상업시설을 짓고 13년째 이익만 취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부산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그간 영도다리 보수복원 공사, 오페라하우스 건립 투자1000억원 비슷하게 지역 경제에 지속해서 이익을 환원해왔다는 것입니다. 한 부산 시민은 결국 롯데타워를 낀 부산시와 롯데의 신경전에 분통스러운 롯데백화점 광복점 직원들만 노심초사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롯데는 부산시와 협의해 롯데타워 건립을 서두르겠다는 입장입니다. 롯데 관계자는 ldquo;임시사용승인과 별개로 롯데타워의 조속한 건립을 위해 오는 하반기 중 건축심의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중 건축허가 신청을 마치겠다rdquo;며 ldquo;4년 후인 2026년까지 부산의 랜드마크로 완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rdquo;이라고 말했습니다. 작년부터 예고했던 영업정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