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니벤큐액 사용법 효과 , 구내염 빨리 낫는법
리도카인 가글 ex. 리도카인 비스코스 Lidocaine 구내염이 심하거나 구강인두나 식도부분의 고통이 심해 음식물을 먹지 못하는 경우 마취용으로 사용 구내염만 있다면야 가글만 하고 뱉지만 인두나 식도부분 통증에는 리도카인 가글을 삼켜 마취합니다. 보통 식사시 통증을 경감시키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매 식전 1시간 전에 가글 후 삼킨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가글 후 혀에 감각이 사라지니 이빨로 씹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마취 후 1시간 뒤 음식물을 섭취합니다.
바로 음식물을 먹을 경우 음식물이 기도로 들어갈 가능성 존재 탄툼이나 헥사메딘 가글 시 고통이 있는 경우 가글 하기 전 적용하여 마취 후 가글합니다.
아프니벤큐만의 특징
앞서 설명한 약들과 아프니벤큐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워낙에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주는 구내염이라 그런지, 구내염으로 인한 통증을 통제하는 방법은 그 방식이 다양한데요. 먼저, 저희들이 잘 이해하는 알보칠의 경우 염증으로 인해 통증을 느끼는 부위에 관하여 화학적인 화상을 일으켜버리는 단순무식한 방법을 사용한답니다. 옛날에 전쟁영화 같은 것을 보시면 응급 경우에서 상해 부위를 불로 지져버리는 장면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는 잔인해보일지는 몰라도 해당 부위를 지져버림으로써 외부 세균의 침입을 막는 것인데요. 알보칠 또한 그러한 계획을 통해 고통을 없애고 상처의 재생을 돕는 방식입니다.
오라메디는 가장 상식적인 방식의 치료제입니다.
리스테린은 성분이 무엇인가요?
처방전 없이 흔히 활용하는 가글액은 리스테린인 것 같습니다. 휴대하기도 좋아서 대부분이 사용하시는데요, 성분은 무엇일까요? 대표 함유 성분은 유칼립톨, 레보멘톨, 티몰인데, 이 셋 다. 에센셜 오일이라고 합니다.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 역할을 하죠. 또 살리실산 메틸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진통소염제 성분입니다. 리스테린에도 진통소염제가 첨가되어 있었군요. 광고를 보니 프라그, 치석을 예방하고 입냄새를 제거한다고 하는데요, 프라그나 치석은 6개월 마다.
한 번 씩 스케일링 해주는 것이 더 좋을 것 같고, 입냄새는 혀의 백태를 잘 제거해주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만 어쨌든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기보다는, 평소에 위생 목적으로 활용하는 가글액입니다.
아프니벤큐의 부작용은?
그렇다면 이 아프니벤큐는 무조건적으로 좋기만 한 약일까요? 지금부터는 아프니벤큐의 부작사용 목적 살펴보겠습니다. 참고해서 이 아프니벤큐의 부작용이라는 것은 무요건 발생해야만 되는 것이 아니라, 너무 낮은 확률의 가능성을 말씀 드리는 만큼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먼저, 아프니벤큐에는 벤조 성분이 들어가있는 가글용액인만큼 이것을 헹구는 사용 목적 이외에 삼켜버리시거나 할 경우 절대 안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헹구기만 해야 하는 걸 알더라도 가글을 하는 과정에서 너무 미량은 삼켜질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 디클로페낙 성분에 의해서 속쓰림과 같은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덱사메타손 가글
Dexamethasone 구내염 예방, 치료 스테로이드이므로 명확하게 염증이 가라 앉는다. 저장 시 냉장 보관합니다. 1일 23회 가글하며 1회 가글시 1분이상 가글해야 충분한 효과를 봅니다. 스테로이드 가글이기 때문에 구강 칸디다. 발생가능성이 존재 다른 가글과는 다르게 가글 후 30분 뒤 입을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효과가 강한 대신 부작사용 목적 조심해야 합니다.
헥사메딘 가글
Chlorohexidine 항생제 그람양성, 음성, 칸디다곰팡이까지 살균효과가 존재합니다. 구내염의 예방, 치료에 사용하며 미국 FDA에 의해 6개월까지 연속사용해도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1일 23회 가글하며 1회 가글시 입에 충분히 머금을 정도의 양을 머금고 1분이상 가글합니다. 만약 양치를 한다면 양치 후 30분 뒤 가글하는 것이 좋다, 치약 성분이 헥사메딘 성분의 활성을 떨어트려 효과가 떨어진다. 약을 구강내 잔류시키기 위해 가글 후 30분간은 음식물, 음료 섭취를 삼간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주된 부작용은 치아 착색으로 장기간 사용 시 발생합니다.
구내염을 급속도로 낫게 하는 방법
이건 저의 개인적인 방법입니다. 구내염을 급속도로 낫게 하기 위해선 구강 내의 청결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가글을 자주 사용하면서 구강내의 세균들을 모두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알보칠을 사용할건데요, 알보칠을 하루에 23번정도 아침 저녁으로 바르면서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많이 심하시면, 약국에서 아프니벤큐를 같이 복용하면서 치료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구내염약은 알보칠만 있는 것이 아닌 알약 형태나, 연고형태도 있으니 만약 알보칠이 잘 맞지 않는다면 꼭 다른 약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더운 날씨 조심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프니벤큐만의 특징
앞서 설명한 약들과 아프니벤큐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워낙에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주는 구내염이라 그런지, 구내염으로 인한 통증을 통제하는 방법은 그 방식이 다양한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리스테린은 성분이
처방전 없이 흔히 활용하는 가글액은 리스테린인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프니벤큐의 부작용은?
그렇다면 이 아프니벤큐는 무조건적으로 좋기만 한 약일까요? 지금부터는 아프니벤큐의 부작사용 목적 살펴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