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폐차장 노후경유차 4등급 스타렉스 조기폐차 지원금
4등급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승용차는 최대 800만 원 덤프트럭과 같이 큰 차는 1억 원 까지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폐차 이후 신차나 중고차를 구입하시면 추가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으니 꼭 내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 조회 해보시기 바랍니다. 직접 년식 기준표를 보는 것보다. 내 자동차 환경공단에서 공급하는 내 자동차 등급 확인 조회를 하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배출가스 등급제를 실행하여 자동차가 만들어진 년도에 배출가스 오염물질 배출 기준에 따라 15등급을 주고 있습니다.
원래는 5등급 노후 경유차를 조기 폐차할 때 지원금을 주었는데 4등급 경유차도 조기 폐차 지원금을 도와주고 있으니 내 차량이 노후되었습니다. 생각되면 꼭 등급을 확인해서 폐차하고 신차중고차 구입 시 추가 지원금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조기폐차 사전 예약 및 신청 방법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방법은 정규 접수처인 폐차장을 통해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즉,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을 검색을 해서 진행하면 서류 작성, 탁송, 성능검사, 말소, 지원금 신청서 제출 등 조기폐차와 연관된 모든 절차를 무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진행할 수 있지만 이렇게 되면 혼자서 조기폐차와 연관된 절차를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협회에서는 이런 안절부절한 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을 통해 폐차와 연관된 모든 근로를 처리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받았습니다.
이렇게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을 통하시면 자동차등록증, 신분증, 예금통장 사본 앞면만 글자가 선명하게 확인될 수 있도록 사진을 촬영해서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43만km를 주행한 베라크루즈 왜 매입했을까?
당연히 일반차 동일한 경우 20만 km만 넘어가도 매입하기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솔직히 20만km를 주행하든 30만km를 주행하든 큰 차이는 없지만, 한국 시장에선 소비자들이 주행거리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연식이 짧아도 주행거리가 많으면 매입하기 꺼려지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하지만 최근 4등급 경유차는 다르죠, 100만 km를 달렸어도 엔진 미션만 멀쩡하고 앞으로 잘 가고 잘 서기만 해도 매입합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4등급 조기폐차 보조지원금의 길이 열렸기 때문입니다.
노후 차량 운행 제한 단속
정부에서는 환경오염과 유해 배출가스를 조절하기 위해서 많은 단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에 따른 5등급 차량의 대부분의 지역에서 단속대상이 됩니다. 단속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과태료도 부과합니다. 기초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공해차량 제한지역에서는 1회 경고하고 2회부터는 과태료 20만 원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후된 경유차를 가지고 운행하면 나라에서 압박과 제한을 두기 때문에 새로운 차를 구입하시려는 생각이 있으시다면 조기 폐차 지원금을 꼭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조기폐차 사전 예약 및 신청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방법은 정규 접수처인 폐차장을 통해 진행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43만km를 주행한 베라크루즈 왜
당연히 일반차 동일한 경우 20만 km만 넘어가도 매입하기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노후 차량 운행 제한 단속
정부에서는 환경오염과 유해 배출가스를 조절하기 위해서 많은 단속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