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식빵굽기 Part 1 마늘빵 제작하는 법
내가 생각하는 겨울방학 생활 모습과 어긋나도 너무나 어긋나니 내 가슴 속에서 뜨거운 열기나 올라옴을 느낀다. 그런데요 어쩌겠나공부의 주체는 아들인데 내가 어찌 관리할 수가 없습니다.. 다. 계획이 있다는 아들램의 말을 전적으로 믿어야 하는데 나에겐 믿음이 조금씩 나약해지고 있나 보다. 내가 조바심 내면 안되지만 마음 단속하기 힘드네 이론. 이럴 때 또 글을 한 번 읽어줘야지. 아점을 먹고 뒤돌아 서더니 또 배고파를 연발하는 아들입니다. 허기진 아들의 외침을 간과할 수 없지. 식빵과 계란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일명 마약토스트 만들기, 마약토스트를 후다닥 만들어 대령했다.
참 맛있게 뚝딱하는구나. 살이 조금씩 붙어서 그나마 해줄 맛이 난다.
1차 발효
반죽을 그릇에 넣고 랩으로 덮은 뒤 2시간 정도 상온 발효 시킵니다. 손가락으로 찔러 보았을 때 모양이 그대로 유지 되면 잘 발효된 상태입니다. 2차 발효 기포를 빼주듯이 몇 번 반죽한 다음 모양을 나눠 준 뒤 젖은 헝겊으로 덮어 1시간 더 발효시켜 줍니다. 2차 발효된 반죽을 손으로 만지면 풍성하게 발효되었던 기포가 손상되기에 미리 에어 프라이어 틀에 넣어 발효시켜 주었어요 저는 동시에 하고 싶어서 무리하게 자리잡아 넣어 봤습니다.
돈마호크 에어프라이어
180도 20분씩 총40분 앞뒤를 바꿔가면서 구워주면 돈마호크가 어느정도 익는다. 호일을 많이 감싸서 그런지 40분을 해도 다. 익지않아 호일제거후 180도에 15분 정도 더 진행했는데 알루미늄호일을 생각하면 180도에 20분20분 앞뒤이 적절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집에 종이호일밖에 없어 종이호일로 추측했더니 생각만큼 잘 익지 않아 결국 호일 제거후 다시한번 구워주었다.
돈마호크 핏물 제거 및 시즈닝하기
진공 포장된 돈마호크를 꺼낸 후 핏물과 수분을 키친타올로 꼼꼼하게 닦아주었다. 여러 블로그 포스트 글들을 찾아보았는데 돈마호크 수분을 제거해야 잡내도 안나고 밑간이 잘붙는다고 하여 호띵엄마가 맛있게 먹는 모습을 생각하면서 꼼꼼하게 수분을 제거하였습니다. 돈마호크에 칼집을 여러 부분 낸 후 사이사이에 스테이크 시즈닝을 앞뒤로 해주었다. 식빵에 잼 바르는 것처럼 장갑낀 손으로 넓게 펴발라주었다. 돈마호크가 두껍기 때문에 깊숙히 안까지 간을 베개하기 위해 칼집을 내었고 사이사이에 시즈닝을 뿌려주었다.
소금과 후추로 시즈닝을 할 수 있다고 했지만, 스테이크 시즈닝에 재료들이 더 많이 들어있어 별도로 스테이크 시즈닝을구매하였는데 잘한 선택인 것 같다.
마약토스트 만드는 순서
먼저 일종의 나만의 팁이라면 지금껏 마약토스트를 만들어본 결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돌리면 식빵만 많이 타고 달걀이 잘 안익더라. 그래서 생각한 방법은 먼저 전자렌지에서 2분 정도 돌린 다음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돌리면 딱이더라. 달걀이 안 익어서 에어프라이에 계속 돌리면 식빵만 다. 타버리는 일이 생긴다. 먼저 식빵 가운데 부분을 살짝 눌러서 달걀 넣을 곳을 미리 만들어 준 다음에 설탕을 솔솔 뿌린다.
식빵 테두리에 마요네즈로 계란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벽을 만든다. 여기에 베이컨이나 스위트콘 등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도 영양에 좋겠지만 간결하게 난 달걀만 넣었습니다. 계란 노른자를 그대로 두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질 수 있으니 살짝 계란 노른자를 터트린다.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린다음 전자레인지 용기 위에 올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다. 참조하여 우리 집 전자레인지 700W.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리니 반숙 상태가 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차 발효
반죽을 그릇에 넣고 랩으로 덮은 뒤 2시간 정도 상온 발효 시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돈마호크 에어프라이어
180도 20분씩 총40분 앞뒤를 바꿔가면서 구워주면 돈마호크가 어느정도 익는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돈마호크 핏물 제거 및
진공 포장된 돈마호크를 꺼낸 후 핏물과 수분을 키친타올로 꼼꼼하게 닦아주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