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적응된 치즈, 그 종류는 얼마나 될까
치즈 어떤 음식과 어울릴까? 치즈 종류별 사용법 모짜렐라 치즈는 생치즈이기 때문에 저장 방법은 반드시 냉동보관하여야 합니다. 혹시 냉장저장 중에 곰파이가 피었다면 상한 상태이므로 모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2. 체다. 치즈Cheddar Cheese 체다치즈는 영국의 체다. 지방에서 유래한 치즈로, 저지방 치즈부터 고지방 치즈까지 종류가 다양하기로 유명합니다. 단기에서 장기에 걸친 여러가지 숙성과정과 수분 제거 과정을 거쳐서 수분이 적은 치즈입니다.
치즈는 특히 체다치증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펩타이드 성분은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고, 칼슘 함량도 많아 아이들이나 임산부 아니면 노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청 거르기
자 이제 이곳에서 유청을 거르고 응고된 치즈만 모아서 모양을 잡아주시면 리코타치즈 완성입니다. 물이 빠질 수 있는 채 위에 베이킹소다를 사용해서 깨끗이 빨아주신 면보를 올려주시고, 거기에 부어주시면 돼요. 면보가 크지 않다면, 한 번에 치즈를 확 부었을 때 유청이 넘칠 수 있으니 국자 등을 사용해서 시간차를 두고 올려주세요.
치즈 모양 성형은 나중에도 가능하니 우선은 잘 넣고 오므려주시고,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그릭요거트 만들 때처럼 너무 욕심내서 유청을 한나절 빼시면 꾸덕한 게 아니라 푸석한 리코타치즈가 돼요. 유청은 너무 욕심내서 빼지 않고 최대 3~4시간 정도만 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치즈 종류
이탈리아 남부에서 파생된 물소 젖 아니면 우유로 만든 치즈로 숙성과정이 없어 생치즈라 불립니다. 우유를 발효, 응고 시켜 탄력이 생길 때까 지 반죽하는 파스타필라타 방법 으로 만들어 가열 시 잘 늘어나며 담백하고 약간의 신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짜렐라와 크림을 섞어 만든 부라타는 버터를 바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을 만큼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짠맛이 거의 없고 단맛이 나기 때문에 올리브 오일이나 소금, 후추만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치즈로, 영국의 서머셋 지방에서 소젖으로 만든 것입니다. 특유의 부 스러지는 식감과 약간의 신맛이 나는 것은 체더링이라는 체다만의 독특한 제조 과정을 거치기 때문입니다.
레시피에 치즈를 활용하는 방법
레드와인이나 맥주에 균형잡힌 안주를 치즈를 이용한 조리법 몇개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간단히 만들 수 있으면서 와인의 풍미를 더욱 올려주고, 맥주의 시원함을 배가시켜 주는 레시피가 될 것입니다. 보통 치즈의 열량은 100g당 약 300kcal로 밥 한공기 열량과 비슷합니다. 레시피에 치즈의 양을 조절하면 치즈가 가진 고소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1. 치즈 플레이트 여러가지 형태의 치즈를 함께 올려놓은 플레이트는 레드 와인과 깜짝 놀랄만한 조합이 됩니다.
피노 누아와 부드러운 브리 치즈, 카베르네 소비뇽과 고다. 치즈, 시라와 강렬한 블루치즈 등이 좋은 조합입니다. 2. 브리치즈 구이 브리치즈 구이는 레드와인 안주로 추천할 만큼 잘 균형잡힌 안주입니다. 브리치즈에 꿀과 견과류를 넣고 살짝 구워준다면, 단짠과 고소함의 극치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청 거르기
자 이제 이곳에서 유청을 거르고 응고된 치즈만 모아서 모양을 잡아주시면 리코타치즈 완성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즈 종류
이탈리아 남부에서 파생된 물소 젖 아니면 우유로 만든 치즈로 숙성과정이 없어 생치즈라 불립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시피에 치즈를 활용하는
레드와인이나 맥주에 균형잡힌 안주를 치즈를 이용한 조리법 몇개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