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극초기 증상 체온상승, 가슴통증, 착상혈, 임신테스트기, 피검사
우리 몸에 있는 혈액은 몸의 조직이 활동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와 같은 노폐물은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면역 기능과 해당되는 항체와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화학물질을 운반하는 등의 역할도 하기 때문 피를 검사하는 것만으로도 여러가지 질환들을 알 수 있습니다. 피검사를 통해서 알 수 있는 질환들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검사를 받기 전 금식시간은 8시간 12시간입니다. 적어도 8시간의 금식이 요구하는 이유는 위에서 음식물을 소화하기까지의 적어도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금식순간을 지키지 않고 피검사를 받기 전에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포도당 수치가 올라가기 때문 당뇨 측정의 척도가 되는 공복 혈당, 당화혈색소 측정 결과가 부올정의롭게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관리해야할까.
고냥이 개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냥바냥이라고 합니다. 3살부터 10살에 신부전이 발생하여 약 평균생명 7살 정도 살거나, 아니면 신장질환의 징후가 별로 나타나지 않고 자연수명을 즐기고 오랜동안 살기도 한단다. 즉 아무 문제없지 수년, 평생을 살고 무지개 다리를 건너던지. 신장의 문제가 심해져 금방 무지개다리를 건널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나 모르니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해야만 되는 말이였다. 고양이의 신장이 손상 된 경우, 치료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커피, 술, 껌, 운동
금식을 하는 동안에 커피를 마시면 혈당 검사나 지질 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드시면 안 됩니다. 금식시간 중에 술은 음주는 당연히 안되는데 금식시간 이전에 음주를 하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다음날 있을 피검사중에 중성지방 수치를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껌은 다른 음식과 비슷하게 많은 당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금식시간 중에는 혈당과 중성지방에 영향을 주기 때문 껌을 씹으시면 안됩니다.
공복 혈당 검사
포도당은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입니다.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이라는 성분이 포도당을 조직으로 전달하고 글리코겐으로 저장하여 이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거나 너무 과다하게 분비되면 혈중 포도당의 농도를 잘 조절하지 못합니다. 공복 혈당 검사는 저혈당과 고혈당, 당뇨의 진단을 위해 검사를 하고 경부 포도당 부하검사를 통해서 임신성 당뇨까지 검사가 가능합니다. 공복 혈당검사는 금식에 가장 많은 영향을 받으며 무요건 8시간 이상 공복 상태이어야 합니다.
공복 혈당 검사의 정상수치는 125 mgdL 이하입니다. 당뇨를 진단하는 당화혈색소HbA1c검사는 23개월의 당수치의 평균을 보여주는 지표이기 때문 금식은 필요 없습니다.
금식시간은 얼마나 지켜야 할까요?
보통 병원에서 금식시간은 10시간 정도 공복상태를 유지하라고 합니다. 이왕 돈 내고 하는 검사인데 다른 요인들로 방해받지 않는 구체적인 검사를 받는 게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럼 어떻게 관리해야할까.
고냥이 개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냥바냥이라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커피 술, 껌, 운동
금식을 하는 동안에 커피를 마시면 혈당 검사나 지질 검사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드시면 안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공복 혈당 검사
포도당은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