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채기 자주하는 이유 구체적으로
양치질을 꼼꼼하게 하더라도 구취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그 원인은 단순히 입 안의 문제만이 아닐 수 있습니다. 입냄새는 우리 몸의 건강 상태를 반영하는 필요한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냄새의 주요 원인 5가지와 그에 따른 증상에 대하여 소개하여 드리도록 드리겠습니다. 우리 몸에서 나는 냄새 중 입냄새의 80는 바로 혀 때문이라고 합니다. 혀는 미세한 돌기들이 여러 개 뭉쳐져 있는데, 그 사이사이에 공간이 있죠. 이 공간을 깔끔하게 관리하면 문제 없지만, 건조하거나 음식물이 남아 있으면 미세한 찌꺼기가 쌓이면서 백태가 생기게 됩니다.
치석, 치태, 치은염
정기적인 스케일링 하고 계신가요? 양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 구강 내에서 음식물이 남아 있으면 세균이 붙어서 서식하면서 황화물이나 암모니아 같은 냄새화장실 냄새나는 물질을 생성하는데요, 이런 물질들이 심한 입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리고 구강 청결을 관리하지 않으면 플라그나 치석충치, 치은염이 발생할 수 있었으나 이런 상태는 구취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감기 바이러스에 다시 노출이 되었을 경우?
감기 바이러스는 공기를 떠다니기도 하며 감염되어 있는 사람이 만진 물체로 인해서 지인에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감기가 한 번 걸렸다고 해서 그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영구적으로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감기 바이러스는 꽤나 많은 종류가 있으며 같은 바이러스 또한 변종이 많기 때문에 또다시 감염이 일어날 수 있는 것이죠. 따라서 이같이 바이러스가 있을 법한 곳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손을 자주 씻어주시며 개인위생을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실내 활동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환기를 자주 시켜서 대기 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를 날려버리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입에서 하수구 썩는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양치질을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구취가 계속 날 때는 내과적인 문제점을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위산이 역류하는 질환인 역류성 식도염이나 역류성 후두염도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동반증상 목의 이물감, 속쓰림, 가래, 기침, 입에서 나는 신물과 쓴물 특히 위산이 자꾸 넘어오는 분들은 식도의 괄약근이 늘어나면서 위에서 만들어진 여러 가스물질이 입까지 올라와, 말할 때마다.
새어나가기 때문에 하수구 같은 입냄새가 심해지게 됩니다.
31 독감에 잘 걸리게 된 개인적인 이유
지난 몇달간 감기가 아닌 독감 수준으로 2번을 연이어 고생했던 요인을 곰곰히 생각합니다. 보니, 결국 저도 생활습관 이었습니다. 첫번째, 수면부족 rarr 피로감 누적 rarr 면역력 저하 일을 마치고 집에 와서도 좀 쉬어 주고 충분한 수면이 필요한데, 아이와 놀아주고 집안일, 컴퓨터 작업 혹은 내 개인시간을 갖겠다고 1시2시까지 놀다. 자는 패턴이 반복되다. 보니, 늘 피곤에 쩔어 있었습니다.
회사에서는 또 피곤한데 쉴 수는 없으니, 커피에 의존해서 존버하는 생활이 유지되었고, 몸이 힘드니 자연스레 단것들이 땡기게 되었죠. 이런 악순환이 계속 되다보니 면역력이 저하되었고, 결국 감기 바이러스에 지기 쉬운 몸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간기능 저하
우리 몸에 화학 공장인 간은 탄수화물 대사, 아미노산 및 단백질 대사, 지방 대사, 담즙산 및 빌리루빈 대사, 비타민 및 무기질 대사, 호르몬 대사, 해독 작용 및 살균 작용 등 신체에 많은 대사작용을 하는 기관으로 이 간에 일반적으로 간염 바이러스나 과량의 알코올 섭취로 인해 간기능 저하되어 눈이 빨개지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약물, 영양불량, 대사이상, 비만 등 생활습관과 식습관, 정신적인 걱정 등으로 인해 간기능이 저하되며 눈이 빨개지는 충혈 증상과 함께 사물이 흐리게 보이거나 이물감, 겹쳐 보이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앞서 살펴보았듯이 계속적인 입냄새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입 내부의 문제일 수도, 그 이상의 복합적인 건강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양치질과 입 안 청결에만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 관리 및 관련하여 생활 습관 개선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와 연관된 내용은 첨부드린 링크를 통해 좀더 철저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치석 치태, 치은염
정기적인 스케일링 하고 계신가요? 양치가 제대로 되지 않아 구강 내에서 음식물이 남아 있으면 세균이 붙어서 서식하면서 황화물이나 암모니아 같은 냄새화장실 냄새나는 물질을 생성하는데요, 이런 물질들이 심한 입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기 바이러스에 다시 노출이 되었을
감기 바이러스는 공기를 떠다니기도 하며 감염되어 있는 사람이 만진 물체로 인해서 지인에게 전파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역류성 식도염
입에서 하수구 썩는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양치질을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구취가 계속 날 때는 내과적인 문제점을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