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여성 실내 수영복 제품명 TOP5 (엄마수영복 추천)
나도 이제 어엿한 2년 차 수영인이 되었습니다. 응애. 그간 여러 수영복을 열심히 까마귀처럼 주워 모았는데, 오늘은 추운 계절이 오고 나서 두드러지게 주구장창 잘 입고 있는 르망고 로바니에미 수영복의 6개월 실착용 후기를 써 보려고 합니다. 르망고 수영복과 나의 인연?은 르망고 트위드자켓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수영을 처음 시작했을 때, 인터넷에서 본 선배 수영인?들이 한 목소리로 검은색 해녀복만은 사지 말라고, 어차피 좀 지나면 안 입고 버리게 된다고, 처음부터 마음에 드는 예쁜 수영복을 사라고 하는 것을 너무 많이 읽어서 나는 물에 뜨지조차 못하던 첫 강습부터 무려 르망고 트위드자켓을 입고 수영을 시작하게 됩니다.
수영복 사이즈의 신비
나는 키 167cm에 가확대되고 긴 체형입니다. 육지 옷 사이즈라면 조금은 체형 즉 살의 양에 맞춰 사이즈를 고르지만, 물옷은 길이를 기준으로 맞춘다. 원피스 수영복을 생각해 보면, 위아래로 적절한 길이로 신체를 안정감 있게 감싸고 저항은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 그래서 수영복 사이즈는 몸무게나 살의 양보다는 토르소라고 하는, 길이를 더 필요한 기준으로 해서 맞춘다. 운동화 상표 레이서백 30, 르망고 트위드자켓I백 S, 리굿스 M, 배럴 홀로모션 XS 로바니에미 XS 그러나 위가 모두 다.
내 사이즈들입니다. 여러 번 쓰지만 실내수영복을 살 때 그야말로 어려운 것은.. 브랜드마다. 사이즈 기준이 모두 다르며 또한 같은 브랜드명 안에서도 수영복에 따라 같은 사이즈도 조금씩 다르다는 점입니다.
나의 르망고 수영복
첫 수영복인 트위드코트 이후 수영복을 몇 개 더 샀습니다. 무지개색의 영롱한 빛을 흩뿌리는 배럴의 리플렉션 홀로모션, 깔끔 미니멀하면서도 힙하고 스껄한 느낌의 리얼리굿스윔 체커보드 블루, 정석적이고 단정한 클래식인 운동화 상표 레이서백 블랙까지. 굳이 분류하자면 반짝이 둘에 안반짝이 둘이 되겠습니다. 그러나 그러던 어느 날. 어느 날 수영 카페에서 지나가다.
추워지면서 친해졌어요.
웃기게도 최근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로바니에미를 많이 입기 시작했다. 아니 뭔가. 날이 추워지면서 하늘색 물옷들에 손이 안 가는 것이 아니겠어요.?? 어이없지만 그렇다. 왠지 하늘색 입으면 막 더 추울 거 같고. 아 자기가 수영복이 한색 계열만 있네 이거 안되겠네 따뜻한 색 계열의 수영복을 살수밖에 없습니다.. 이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색 계열(핑크, 빨강, 코랄 등) 수영복을 서치했지만 몇 주를 봐도 마음에 딱 드는 수영복이 마땅히 나타나질 않았고, 어쨌든 수영은 해야 하니 가지고 있는 수영복 중에 좀 뭔가 따뜻해 보이는 로바니에미를 입기 시작했다.
그리고. 예쁩니다
사이즈가 잘 맞고 낭창낭창한 소재라 가볍고 편하기도 하지만, 일단. 너무. 예쁘다. 따스하고 반짝반짝한 느낌. 나무들을 보며 떠올리게 되는 눈 덮인 산타마을이라는 낭만적인 컨셉. 사방으로 무지갯빛을 흩뿌리는 고져스한 반짝이 패턴. 그리고 왠지 따뜻한 기분?까지. 겨울에 정말정말 찰떡인 수영복입니다.
수모는 몇 달째 내 최애인 스윔볼 유령 바이오수모. 자기가 가진 수모 중엔 르망고 루나 수모랑도 나쁘지 않게 어울리고, 다른 분들 보시면 아말피 수모 중에 검은 바탕에 금색 포인트 있는 수모랑도 많이 매치하시는 것 같다.
금색 냥이 있는 수모랑도 잘 균형잡힌 걸 봤다.어디서 본 적 없는 골져스하면서도 미니멀한 느낌
르망고 로바니에미를 처음 봤을 때 감정을 좀 뺏겼다. 나름 미적 취향이 불편함을 느끼는 편이라 너무 화려해도, 너무 밋밋해도, 너무 흔해도 모두 저항하는 편인데 우선 화려함단정함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양쪽의 매력을 적절하게 가진 느낌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탕색이 정갈한 블랙이고, 그 위에 금색 반짝이가 흩뿌려져 있었으나 사실 이 반짝이가 오지게 화려한 반짝이인데도 배경색 블랙 반짝이색 골드 이렇게 딱 확실하게 정해져 있어서 정갈한 느낌이 드는 것 같다.
BEST 아레나
여자수영복 브랜드명 BEST 1은 아레나입니다. A3SL1PL17 BLK 은 4부 길이의 깔끔하고 무난한 디자인으로 많은 분들의 애정을 받는 상품입니다. 역시 아레나 상품은 신뢰하고 구매한다고 몸도 잘 잡아주고 편한 수영복 브랜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영복 사이즈의 신비
나는 키 167cm에 가확대되고 긴 체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르망고 수영복
첫 수영복인 트위드코트 이후 수영복을 몇 개 더 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추워지면서 친해졌어요.
웃기게도 최근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로바니에미를 많이 입기 시작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