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추천
란타나의 잎과 열매는 모두 애완동물에게 유독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란타나는 남아메리카와 아프리카의 열대 지방이 원산지인 식물로 다년생 식물입니다. 겨울철 추위에 약하기에 실내에서 키워야 하며,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어야 온도가 영상 7도 이상으로 올라갈 때는 야외에 두고 키워도 괜찮습니다. 따뜻한 지역에서는 상록수로 키워지지만 겨울철이 길고 쌀쌀한 우리나라에서는 야외에서 월동을 할 수 없으며, 쌀쌀한 날씨에노출되면 잎이 떨어져 버리기에 추워지기 전 실내의 빛이 잘 드는 곳으로 옮겨주어야 합니다.
온도와 습도
5 내외의 온도까지는 견딜 수 있지만, 그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지속되면 냉해를 입고 잎을 다. 떨어트리게 되며, 회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적어도 10 이상의 온도에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가장 최애하는 온도는 23도 내외의 온도입니다.
습한 생태계를 좋아하기에 겨울철에는 근처에 가습기를 틀어주시거나 물을 떠 놓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꽃을 많이 피우고, 빠르게 자라는 란타나 특성 때문에 매달 비료를 주시는 것이 좋은데, 질소, 인산, 칼륨이 202020인 비료를 매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원 등에 가시면 여러가지 비료를 구입할 수 있는데, 화분에 꽂아주는 액상 비료는 개인적으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어떤 것은 한 번에 다. 빠져나가 버리고, 어떤 것은 잘 빠져나오지 않아 일관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그 액상비료를 물에 섞어서 물을 줄 때 함께 주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란타나 가지치기는 개화를 촉진할 목적과 번식을 위해 많이 하게 되는데, 이른 봄에 강한 가지치기를 해 주시면 가지가 새로 많이 나와서 더 풍성한 모양으로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가지치기가 불안해 잘 해주지 않으면 빠르게 자라는 란타나 모양이 완전 흐트러지게 됩니다. 적절한 가지치기는 식물을 더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모양으로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내에서 란타나 키우기
이런 덤불류의 식물들은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쉽지 않는데, 가장 큰 이유는 햇빛 때문입니다.
란타나는 완전한 태양 빛 아래부터 크는 것을 최애하는 식물입니다. 오늘 적어도 6시간 이상의 직사광선을 받아야 가장 건강하고 개화도 잘 되며, 그늘진 곳에 심거나 빛이 부족하면 꽃이 풍성하고 눈에 띄게 피어나지 않습니다. 겨울철 실내에 두실 때도 가장 빛이 오래 들어오는 곳에 두고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토양과 물 주기
란타나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하기에 화분에 심으실 때는 상토에 마사토를 30 내외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펄라이트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빠르게 크는 특성을 생각하신다면 나무가 고정될 수 있도록 무거운 마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물 빠짐이 좋은 흙에 심었다면 화분 위의 흙을 팠을 때 5cm 정도 깊이의 흙이 말랐을 때 물을 충분하게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질 토양모래 흙에 심어두셨다면 거의 매일 물을 주셔야 하며 물이 미흡한 경우 꽃을 잘 피우지 않을 수 있으니 개화기인 봄부터 이른 가을까지는 물을 말리지 않는 것이 관리 핵심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과습 상황을 유지하라는 이야기는 아니라는거 아시죠? 란타나는 과습보다는 건조에 더 강한 식물입니다.
란타나의 꽃말
란타나의 꽃말은 번영과 변화로 해석되며, 이는 이 꽃이 갖고 있는 독특한 의미를 나타냅니다. 란타나의 꽃은 여러가지 색상으로 피어나며, 한 송이 안에 여러 가지 색조가 혼합되어 화려한 빛깔을 선사합니다. 이런 다채로운 색상과 모양의 변화는 란타나의 꽃말인 변화를 상징적으로 나타냅니다. 란타나는 계절마다. 모습을 변화시키며 여러가지 색깔의 꽃을 피우는데, 이는 변화와 다양성의 중요성을 상기시켜 줍니다. 또한 란타나의 꽃은 그 화려함과 아름다움으로 인해 번영의 의미를 가지기도 합니다.
꽃잎의 아름다움과 여러가지 색상은 생명력과 활력을 상징하며, 이는 번영하는 상태와 연결 짓는 의미를 지닙니다. 란타나의 꽃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변화무쌍한 풍경을 통해 번영과 변화의 과정을 나타내며, 이를 통해 우리에게 희망과 긍정적인 메모를 전달합니다. 란타나는 화려한 꽃과 여러가지 색상으로 정원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멋진 식물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도와 습도
5 내외의 온도까지는 견딜 수 있지만, 그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가 지속되면 냉해를 입고 잎을 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내에서 란타나 키우기
이런 덤불류의 식물들은 실내에서 키우는 것이 쉽지 않는데, 가장 큰 이유는 햇빛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토양과 물 주기
란타나는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을 선호하기에 화분에 심으실 때는 상토에 마사토를 30 내외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