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생리는 첫생리후 키성장은 성조숙증이란

첫생리는 첫생리후 키성장은 성조숙증이란

최근 은총이가 첫 생리를 시작했어요 어릴 때 중성화를 해줄까 생각을 했었는데 자궁을 드러낸다고 하여 마음이 아파서 고민한게 10개월이 지났네요. 태어나고 1년이 된 날 첫생리를 시작했어요 생일축하와 함께 첫생리 축하?도 같이 했죠 강아지 생리에 낯설은 저희부부는 많은 서치를 했답니다. 또 겪으면서 일어나는 일들도 자세하게 써보겠습니다. 강아지 첫생리는 언제부터 하나요? 강아지 마다. 조금씩 상이하지만 812개월 사이에 한다고 합니다.


imgCaption0
임신중절 수술 후 좋은 음식은?

임신중절 수술 후 좋은 음식은?

임신중절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것은 자궁내막염, 나팔관염, 난소염, 질염 등 여러 질환이 생길 있습니다. 이런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부상 부위가 덧나지 않고 채네에 남아있는 어혈의 배출이 원활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자궁 경부가 빠르게 아물 수 있는 녹용 보궁탕 등을 한의원 쪽에서는 추천한다고 합니다.

만약 상황상 불가능하다면, 감귤류나 연근, 매실, 해조류 등 중절 수술 후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같은 음식은 최대한 배제하여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생리초경 증상은?

첫생리를 하는 여성은 성인처럼 난소기능이 발달되어 있지 않아 광대한 출혈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 초경에 대한 증상도 조금씩 다른데요. 첫생리 색은 붉은갈색에서 어두운 빨간색을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기간은 4일에서 일주일정도 소요되는데 양은 속옥에 약간 스며드는 정도로 적은편입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첫생리를 시작하는 나이는 12세 전후로, 보통 1016세정도에 초경을 하게되면 정상입니다.

빨리할 경우 조발월경 반대로 늦은 경우 지발월경이라고 하는데요. 조발월경이나 지발월경인 경우 난소장애, 심장질환, 뇌종양 등 몸에 이상이 있는것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찰을 받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임신중절 수술 후 부부관계는?

수술 후 약 1주일 간은 출혈이 있고, 이 출혈로 인해 감염이 발생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1주일간은 피해야 하며, 최소 한 달가량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임신중절수술 후 몸에 남아있는 노폐물이나 어혈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모든 것이 몸 밖으로 배출된 후,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되면 부부관계를 가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부부관계의 걱정 보다는 약 12개월 동안은 몸조리를 하는데 집중해서 하는 게 어떨까 생각합니다.

강아지 생리기간

평균적으로 암컷 강아지는 생후 910개월 정도에 초경을 하게 됩니다. 대형견보다는 소형견이 빨리하는 편입니다. 대형견은 812개월 사이쯤에 생리를 합니다. 평균적으로 생후 10개월쯤 생리를 하지만 강아지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늦거나 이르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강아지의 생리주기는 소형견 기준 57개월 정도이고, 중대형견 기준 812개월 정도의 간격을 두고 1년에 12회 정도 생리를 합니다.

강아지의 생리기간은 소형견 기준 1517일, 중형견대형견 기준 1530일입니다. 이는 보편적인 생리주기 및 기간이며 반려견마다. 조금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중절 수술 후 몸조리가 아주 중요

옛말에 임신중절수술은 여자의 몸에서 아기를 낳는 것과 같은 대미지가 있다고들 했다. 중절 수술은 정신적으로는 죄책감과 상실감 물리적으로는 자궁의 상처가 생기게 됩니다. 이에 따라 자궁 경부 무력증이나 장궁 근종 등의 후유증이 발생할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는 일상으로 복귀해야만 되는 상태에서 충분한 휴식이 되지 않으며, 임신중절 수술 후 몸조리의 필요성에 관하여 인식이 미흡한 부분으로 인해 몸조리에 인색해지게 되는데, 그러면 안된다고 합니다.

유쾌한 휴식과 좋은 음식을 통해 신체는 회복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실수 용서해주기

강아지가 생리를 하게 되면 배변 실수를 할 수 있고, 성격이 예민해져서 으르렁 거리며 공격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혼을 내기보다는 최대한 건드리지 않고 스트레스를 받을만한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반려견의 임산과 출산을 원하지 않는 경우 중성화 수술을 시키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중성화 수술은 자궁 질환이나 유선종양 발생 확률을 줄일 수 있으니 4살 이전엔 꼭 시켜주세요. 하지만 강아지가 1년이 지나도 생리를 안 한다던가, 한 달 이상 생리기간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가주세요. 자궁 질환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임신중절 수술 후 좋은

임신중절 수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것은 자궁내막염, 나팔관염, 난소염, 질염 등 여러 질환이 생길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첫생리초경 증상은?

첫생리를 하는 여성은 성인처럼 난소기능이 발달되어 있지 않아 광대한 출혈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임신중절 수술 후

수술 후 약 1주일 간은 출혈이 있고, 이 출혈로 인해 감염이 발생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