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와 청년희망적금의 다른점
목돈 만들기 정말 힘들죠? 돈을 부재할 때 적금을 부어야하고, 최근 시기 금리도 않좋은데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할지 망설여지신다면 정부에서 도와주는 목돈만들기 작업 청년희망적금을 해보시는것은 어떤가요?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가 나오면 곧 마감 한다고 하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2022년 2월에 공개한 이 상품은 5였던 이전 이율에서 우대이율을 플러스로 더 적용하여 연 최대 10프로의 금리를 제공해주는 엄청나게 좋은 해택의 적금입니다. 그리고 나서, 2023년 6월 정부지원금과 비과세해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도 출시했죠? 그럼, 청년희망적금의 가입요건 및 신청기간, 은행별로 어떤 금리와 금액이 얼마인가에 관해 살표보고 제일 하단에는 청년도약계좌와의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의 장점
당시 일반 적금 상품이 5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이자소득과 저축장려금 금리가 무려 9.31나 되기 때문에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적금을 들어야 했던 청년희망적금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계산할 수 있었던 2년 치 지급액은 1,200만 원으로 계산했을 때 총 1,298만 5,000원이었습니다. 일부 은행이 제공하는 우대금리에 더해 총이자율이 6라면 총납입액을 1,200만 원으로 채웠을 때 만기 납입액이 1,311만 원에 달해 111만 원의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당시 가입 가능 여부만 문의해도 무려 200만 명중복 포함이 모였고, 초기 예산은 456억 원 정도였지만 월 50만 원으로 계산하면 38만 명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발매 후에는 원래 선착순이었고, 기준에 맞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예산도 처음 456억에서 총 3602억으로 늘었습니다.
이전 청년희망적금에서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기
기존에 청년희망적금을 들어본 분들은 사업 종료가 24년 3월 24일로 예정돼 있었는데 중복이 안 되고 해지나 만기만 되면 만기금액을 받을 수 있기에 청년도약통장으로 갈아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중간해지가 가능한 경우 해외이주 은퇴, 폐업, 천재지변, 장기치료, 생가 매입 등갈아타는 경우 중복이 불가능해 결국 만기가 지나면 해지하거나 양도해야 하고, 중도해지의 경우 허가가 나지 않으면 정부 보조금이나 금리를 받지 못해 만기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청년도약계좌가 급속도로 닫히면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 할지 불안하겠지만,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어 조기에 마감될 가능성이 적으니 만기까지 기다렸다가 이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의 경우 5년동안 월 납입한도 70만원을 5년동안 납입하였다면 만기시 원금 4,200만원에 이자 800만원을 추가하여 총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23년의 최고의 히트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국가정책적금입니다. 시중의 11개의 은행의 기본금리를 살펴봅시다면 기업, 신한, 국민, 우리, 농협, 하나 은행은 4.5 대구, 경남, 부산은행은 4.0 이며, 우대금리가 적용되도 최고 6.0라고 합니다.
우대금리에 대해서는 본인의 조건, 그리고 은행의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으니 자주 거래하는 은행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청년도약계좌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5년만기시, 비과세로 최대 5000만원까지 수령할 수 있지만, 소득금액에 따라 정부기여금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금리와 조건비교
청년희망적금과 청년도약계좌의 금리와 조건비교 청년희망적금의 경우, 매달 최대 50만원을 2년간 납입하면 5의 기본 금리에 은행 이자가 더해지며, 만기 시에는 정부의 예금 장려금과 과세 면제 혜택까지 더해져 총 9대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청년도약계좌는 연 4.5의 기본금리에 소득조건에 따른 최대 0.5의 우대금리, 그리고 은행별 우대조건을 만족시키면 최대 1.0의 우대금리가 추가됩니다. 이렇게 하면 최대 연 6.0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이에 정부기여금과 과세 면제 혜택이 추가되면 78 가량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구간별 정부기여금 확인 매월 납입 한도액이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충분히 가입 가치가 있어보입니다.
청년 적금입출금 예금잔고 vs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와 청년희망적금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가입 대상은 동일하지만, 소득기준과 납입기간, 매칭비율, 정부기여금에서 가장 큰 차이가 있습니다. 현제 청년도약계좌가 출시되고 청년희망적금 가입이 불가한상태입니다. 두 상품 다. 정부에서 도와주는 사업이기때문에 중복가입을 막기 위해 그렇게 해놓을 것같습니다. 24년 2월 이후에는 정년희망적금 만기금액 수령 가입자를 대상으로 별도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어 요구하는 프랑으로 가입을 하셔서 목돈을 꼭 만드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년희망적금의 장점
당시 일반 적금 상품이 5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이자소득과 저축장려금 금리가 무려 9.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이전 청년희망적금에서 청년도약계좌로
기존에 청년희망적금을 들어본 분들은 사업 종료가 24년 3월 24일로 예정돼 있었는데 중복이 안 되고 해지나 만기만 되면 만기금액을 받을 수 있기에 청년도약통장으로 갈아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의 경우 5년동안 월 납입한도 70만원을 5년동안 납입하였다면 만기시 원금 4,200만원에 이자 800만원을 추가하여 총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23년의 최고의 히트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국가정책적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