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관람신청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하는 방법
작년에 청와대가 일반인들에게 오픈되어 보기 가능해졌습니다. 2022년 5월 10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개방이 되었는데, 오늘로 딱 1주년 되는 날이네요. 초기에는 관람예약신청하는것도 힘들었는데 최근에는 예약자리도 널널하고 관람신청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 청와대관람신청을 하는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최근 시기 날씨에 다녀오기 딱 좋을것 같습니다미세먼지만 없습니다.면 라는 청와대 홈페이지로 관람예약이 가능합니다.
관람신청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예약방법 및 취소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순환버스와 주차장
청와대 관람을 위해 대중교통과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 모두 청와대 관람 순환버스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청와대로 가실 때는 경복궁 동편주차장에서부터 경복궁역 정류장, 청와대 연무관으로 운행되며 돌아오실 때는 청와대 연무관, 통의파출소, 경복궁 동편주차장으로 운행됩니다. 해당 순환버스의 차량 운행 시간은 아래의 표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휠체어 리프트 버스도 운영 중이니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 눈여겨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개인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경복궁 동편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161 경복궁에 위치하며 2시간 기준 주차요금이 소형차의 경우 3천 원, 중대형은 5천 원입니다. 여기에 주차 후 청와대 관람 순환버스를 이용하시면 이동거리가 적어 편리합니다. 또 다른 주차장으로는 효자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청와대관람신청방법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가능합니다. 예약신청 정보에서 관람예약일자와 시간을 선택한 뒤 관람 인원까지 적습니다. 아래의 사진 속 빈칸을 모두 채운 후, 통신기기 번호로 본인 인증을 하면 예약 완료 여부가 문자 편지로 오니 꼭 예약확정 메모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내부 건물 소개 1. 영빈관 청와대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공간인 영빈관은 튼튼한 돌기둥이 건물 전체를 떠받들고 잇는 건물입니다.
이때 사용된 기둥의 원석이 놀라운 품질의화강암이며 외부의 돌 기둥 한개의 중량이 60톤이나 나간다고 합니다. 엄청난 무게와 더불어 13m의 큰 높이와 3m의 넓은 둘레라고 하는데, 얼마나 튼튼할지 감도 오지 않습니다. 깔끔함 그 자체인 외부와는 달리 내부는 황금을 연상시키는 황금빛의 화려한 장식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건물 벽은 무궁화와 월계수, 태극무늬 등의 고전적인 장식들로 꾸며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