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를 듬뿍 넣은 체리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
과일가게에서 체리를 세일하길래 두 팩이나 사 왔는데, 싼게 비지떡이라 체리가 맛이 너무 없습니다.. 잼을 만들까 말릴까 고민하다가 그냥 생과를 듬뿍 넣고 파운드케이크를 만들었다. 체리 파운드케이크 노르딕웨어 6컵 S사이즈 버터 150g 설탕 100g 꿀 15g 계란 2개 럼 1큰술 박력분 150g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소금 14작은술 요거트 30g 레몬제스트 3 체리 200g 박력분 10g 처음 가장 먼저 할 것은 체리 바르기. 씨 빼기 전에 220g으로 시작생각추측했더니 딱 204g이 나왔어요.
체리 과육이 팡팡 씹혔으면 해서 반으로만 잘랐는데, 알이 크다면 14쪽을 내도 좋겠습니다.
리코타치즈의 영양과 건강 효능
리코타치즈는 100그램당 약 174칼로리, 11그램의 단백질, 13그램의 지방, 3그램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슘, 인,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A, B, D, E 등의 비타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리코타치즈의 영양과 건강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칼슘과 인은 뼈와 치아를강화하고, 근육과 신경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근육과 조직을 구성하고,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와 머리카락, 손톱 등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필요합니다.
마그네슘은 혈압과 혈당을 조절하고, 심장과 혈관을 보호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아연은 성장과 발달에 필요하고, 상처를 치유하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리를 활용한 요리
체리는 생과 그대로 섭취하여도 맛있지만, 주스나 케이크 등의 재료로 활용해서 섭취하여도 맛있습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체리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낯선 음식을 몇 가지 소개했었습니다. 체리 처트니 첫 번째 메뉴는 체리 처트니입니다. 처트니는 과일, 채소 등을 넣어 만든 소스입니다. 식감은 잼과 비슷하지만 품질좋은 맛이 돌기 때문에 치킨 같은 고기 요리에 곁들여도 좋고, 와인 안주로 치즈와 처트니를 함께 섭취하여도 맛의 조화가 좋습니다.
처트니는 체리 400g을 깨끗이 씻어 씨를 제거하고, 고추를 잘게 다집니다. 이 두 가지를 설탕 3큰술, 발사믹 식초 3큰술, 펙틴 4큰술, 후추, 소금과 함께 냄비에 넣고 10분 정도 끓인 후 식히면 됩니다. 체리 스트루델 베이킹에 취미가 있으면 체리 스트루델에 도전하면 좋습니다. 스트루델은 오스트리아식 페이스트리인데 제과점에서 판매하는 사과 파이를 떠올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