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케니 서귀포 제주 올레시장 근처 가성비 1인숙소 추천

호텔 케니 서귀포 제주 올레시장 근처 가성비 1인숙소 추천

1.MG제주연수원은? MG제주연수원은 제주도, 한라산이 만들어낸 크고 작은 오름들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휴식과 연수를 즐길 수 있는 고예절 휴양형 연수시설입니다.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경마공원 맞은편에 위치하며, 리조트동과 호텔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국 1,300여 개의 새마을금고를 활용하는 회원과 공제계약자들이 마음껏 연수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MG제주연수원은 전국 1천300여개의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시는 회원과 공제계약자 여러분의 연수와 휴양을 통한 복리증진을 위하여 설립된 고예절 휴양형 연수시설입니다.

세계7대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예쁜 제주의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룬 새로운 환경속에서 전국 새마을금고인들이 쾌적한 휴식을 즐기면서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해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예쁜 한라산 뷰
예쁜 한라산 뷰

예쁜 한라산 뷰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창문과 뷰였는데요. 물론 모든 방이 뷰가 다. 좋진 않을 것 같지만, 제가 배정받은 방은 정말 전망이 너무 좋았어요.

방충망이 없긴 했지만, 이렇게 살짝 열면 시원한 공기도 들어와서 답답함도 덜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하지만 오래 열어두심 벌레 들어옵니다. 이렇게 높은 층도 벌레가 들어오는구나 신기하더라구요. 덕분에 밤마다. 모기 전쟁을 치뤘죠. 그래도 뷰 덕분에 이런 것들이 다.

상쇄가 되었는데요. 덕분에 밖에서 자주 보지 못한 한라산을 아주 실컷 봤습니다.

유료지만 세탁 가능
유료지만 세탁 가능

유료지만 세탁 가능

바로 세탁실이 나오더라구요.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의자도 있습니다. 유료긴 하지만 세탁기가 있어서 더욱 장기여행자에게 안성맞춤이 아닐까 싶어요. 사실 저도 7일간 머무를 예정이였어서 이 부분이 정말 중요 체크포인트였습니다. 세탁기용 세제는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걱정이 없구요. 세탁기와 건조기가 반씩 나눠져 있어서 젖은 옷 말릴 걱정도 없어 좋아요.

세탁실을 지나 로비층으로 올라왔어요.

아주 아기같은 캐릭터벽이 맞이하네요. 생각보다. 경쾌하고 로비에 기분이 절로 좋아집니다. 프런트 옆쪽에는 꼬마도서관과 비즈니스센터가 작게 있는데요. 간단한 책이나 컴퓨터 사용도 되고 프린트도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물론 사용하지 않았지만, 최우선으로 가능성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이점이지 않나 싶습니다.

1인룸 객실 후기
1인룸 객실 후기

1인룸 객실 후기

사실 약간 아쉬웠던 문 장금장치. 저렇게 비틀어주면 끝인데요. 안쪽에서 열면 바로 문이 열려버리는 구조라 살짝 불안스럽더라구요. 워낙 방마다. 다닥다닥 붙어있다보니 복도 소리가 다. 들려서 말이죠. 살짝 이중 잠금장치가 있었음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내부는 정말 딱 미니 원룸 사이즈. 정말 작았는데요. 방바닥에 작은캐리어 피고 나니, 딱 저 혼자 앉을 공간만 남을 정도로 아주 미니미니했습니다.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작은 협탁과 전화기, 그리고 전기포트와 미니 냉장고가 보였구요. 문 바로 앞쪽에는 이렇게 작게 화장실이 숨어있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아주 커다란 창과 티비가 있습니다. TV 아래에는 드라이기와 휴지가 있어요. 정말 작지만 있을 껀 다. 있습니다. . 은근 알찬 구성이였습니다.

객실로 이동

평일이라 이용객이 적었는지, 아님 운이였는지 감사하게도 높은층을 배정받았어요. 한층에도 싱글룸에 외에 더블, 패밀리 다르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복도가 굉장히 미로같이 복잡하고 룸이 많았어요. 8일을 머무르다보니 나중에는 눈감고도 갈 정도였지만 말이죠.

드디어 객실로 들어가봅니다. 예약할 때 사이트에 나온 사진으로만 봤던 터라 내부가 무척 궁금했는데요. 물론 사진상 공간이 훨씬 좋거나 크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엄청난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1인 호텔을 처음이라 살짝 기대가 되었습니다.

룸에서는 프런트에서 받은 카드키 하나로 모든 게 해결되는데요. 다른 호텔들처럼 찍고 들어가서 방 안쪽에 꽃아주면 전체 불이 들어오는 시스템이였습니다.

최우선으로 1차로 9월 제주 3인부부초등3년 딸 가족여행 5박 6일 일정을 짜뒀고요. 비용은 비행기 왕복 292,000원이스타항공, 제주투어패스 59,700원, 렌터카 6일 치 올뉴아반떼cn7 130,400원제주패스케어 포함, 숙박 327,933원, 주유비 다소 70,000원 등 합계 880,033원이 기초 비용이고요. 식비를 30만 원으로 잡았어요. 협재칼국수 31,000원, 마라도 해녀촌 30,000원, 연담 45,000원, 나성수두리칼국수 34,000원, 만조이천쌀밥 27,000원을 비롯해서 대충 계획해 두고요. 아침은 조식일정 외에는 대충 도너츠나 삼각김밥, 컵라면 등으로 해결할 예정입니다.

나머지 10만원으로 맛있는 것들 더 검색해서 먹을까 해요. 이렇게 하면 다소 118만원 정도 나오는데, 대충 120만원 잡으면 되겠습니다. 지난해 제주도 가성비 숙소 포스팅도 올려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쁜 한라산 뷰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창문과 뷰였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유료지만 세탁 가능

바로 세탁실이 나오더라구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인룸 객실 후기

사실 약간 아쉬웠던 문 장금장치.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