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부모급여 필요조건 및 신청방법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2024년에는 부모급여가 더욱더 확대가 되며 많은 신혼부부들의 애정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부모급여 필요조건 생각보다. 아이를 키우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많더라구요. 이런 육아에 대한 부담으로 저출산 문제가 조금이라도 해결되고자, 국가가 부모급여라는 제도를 도입했는데요 2024년에는 신혼부부들의 가장 많은 흥미 중 하나이기도 하더라구요. 오늘은 부모급여란 무엇이고 어떠한 방식으로 받을 수 있는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모급여란? 출산이나 양육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보전하여 집에서 양육자와 아이가 참여하는 기쁜 시간을 보장하고,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발매한 제도입니다.
부모급여 지원금액 2024년에는 2024년보다. 지원금이 확대가 됩니다. 어린이집 이용 시 부모급여 만약 어린이집을 다니는 아동이 있는 경우 부모급여의 혼선을 최소화 하기 위해 바우처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육료 바우처는 월초부터 지원되고, 국민행복카드를 활용해서 바우처 지원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만 0세의 경우, 부모급여가 70만원이므로, 보육료 바우처 지원금액보다 금액이 커서 그 차액인 186,000원을 현금으로 지원받게 됩니다.
종일제 아이돌봄 정부지원 이용 시 종일제 아이돌봄 정부지원 이용 시 부모급여를 중복으로 받을 수 없으므로 소득유형과 한달 간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시간을 고려해서 부모급여 혹은 아이돌봄 서비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부모급여 지원내용
만 0세 아동을 가정 양육하는 경우, 월 7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만 1세 아동을 가정 양육하는 경우, 월 35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어린이집을 이용할 때는 만 0세와 만 1세 모두 51만 4천 원의 보육료 바우처를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영유아보육료 신청이 필요합니다. 만 0세는 어린이집 물자 시 보육료바우처51만 4천 원 현금18만 6천원 지급 만 1세는 어린이집 물자 시 보육료바우처51만 4천원 지급 종일제 어린이 돌봄으로 지원받는 경우 사용자들이 지원금액에 따라 부모급여나 종일제 아이돌봄 지원 중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
부모 급여를 신청하려면 아동의 출생일 포함 6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60일 이내에 신청하면 출생일부터 소급적용하여 지원합니다. 60일 이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신청일이 속한 달부터 부모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급여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와 함께 부모급여를 신청할 수 있으니, 이 점 꼭 참고하시어 두 번 방문없이 함께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2곳의 홈페이지 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아동의 보호자신청인이 친부모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1 어린이집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되나요? 만 0세의 경우 바우처로 지급되며, 지원금70만 원과 차액이 발생할 경우 남은 금액은 계좌로 입금 만 1세의 경우 바우처로 지급, 차액 지급 불가능 2 아동수당, 양육수당과 중복으로 수혜가 가능한가요? 아동수당, 양육수당 모두 중복수혜 가능하니, 모르셨다면 해당 수당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3 부모급여 지급 시 어린이 돌봄 서비스받을 수 있나요? 부모급여 이용 시, 어린이 돌봄 서비스는 중복으로 수혜가 불가합니다.
둘 중에 유리한 지원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024년 부모급여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저출산 극복을 위해 국가에서 여러가지 정책을 시행하고, 안정되는 육아환경울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으니 블로그 포스트 둘러보시면서 더 여러가지 혜택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