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채용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채용공고 및 자소서항목 (816)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은 대한항공의 기내 면세점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다른 항공사나 제휴 항공사 운항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용이 제한된다는 것은 알고 계셔야합니다. SKY SHOP라는 표기를 가지고 있는 대한항공의 기내 면세점은 2020년 12월에 주식기업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기내식, 기내 면세품, 통신서비스들을 함께 판매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위 사진은 대한항공 기내 면세점인 스카이샵에서 스코틀랜드가 원산지인 발렌타인 30년산을 판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첫 화면 인터페이스를 보고 저는 깜짝 놀랐는데요. 너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인터페이스 자체는 쿠팡과 비슷합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면 상세페이지가 있습니다.
예약을 이용해서 구매하시는 경우
비행기를 타고 잡지를 보고 결정을 하는 것 보다. 가격비교도 해보고 여러 물건들을 보고 미리 결정을 해 두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예약을 원하신다면 방금 보여드린 링크로 SKY SHOP에 방문하셔서 미리 상품을 주문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항공편 결제를 해둔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항공편마다. 주문이 가능한 기간이 다르므로 직접 SKY SHOP에서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 비행기가 한국을 떠나기 전, 48시간까지는 전화나 카카오톡으로도 주문이 가능한데요. 관련해서도 SKY SHOP에 문의를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빠르겠습니다.
물론 예약구매 또한 기내에서도 승무원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니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결제는 어떠한 방법으로 하는가
신용카드와 현금, 두 가지 방식으로 면세품 구매를 진행해볼 수 있는데요. 현금은 한국, 미국, 일본, 유로, 중국의 돈으로만 지불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따르는데요. 1,500불이면 200만원 정도 되는 돈인데요. 환율을 따져가면서 어떤 카드로 어떤 재화로 계산하는 것이 가장 싼 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카드 1개당 1,500불 한도 내 구입 미화 국내 발행 카드라면 5만원 이상 구입 시 할부 가능212개월 국내 전용 카드는 원화만 가능 인터넷 구매라면, 계좌이체도 가능 참고해서 우리나라 입국 시의 면세 허용량은 인당 800불이라고 합니다.
한화로 약 100만원 정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