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체불 로 인한 퇴직시 실업급여 신청 방법,필요서류퇴직금 신청
나도 본인이 임금체불을 당할 거라곤 단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19살 첫 알바를 시작했을 때부터 단 하루를 일해도 임금을 받지 않은 적은 정말 한 번도 없었기 때문이었다. 근데 이런그런 핑계를 대면서 임금 체불이 되니 어느정도로 스트레스던지. 결국은 퇴사하고 나니 더 문제였다. 지금까지 모아놨던 돈은 체불된 기간 동안 거의 다. 써버리고 남은 돈이 별로 없었습니다. 다시 취업을 해야 하는데 지금까지 어째야 하나 생각하고 조회해보고 시간을 보냈다.
나는 실업급여를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
둘째, 고용노동부에 출석하자.
제 경우 온라인 노동청에 진정서를 등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자나 우편 등 어떠한 출석요구서를 받지 못했습니다. 2주간 기다렸는데 연락이 오지 않아서 홈페이지 안 나의민원 페이지에서 찾은 민원처리 담당자근로감독관에게 전화를 해보니 3일 뒤, 휴일이 끝나는 월요일에 출석하라는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 먼저 전화를 걸어서 다행이지 하마터면 출석을 하지 못해 조사기간이 증가할 뻔했습니다. 부들부들. 신청 일주일이 지나도 참여 연관 문자를 받지 못했다면 민원확인 나의민원페이지에서 민원처리 상태와 조치내용 그리고 담당 근로감독관의 연락처를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이게도 평일 출석이 가능해서 서둘러 은행에 들러 공공기관 제출용 급여입출금 예금잔고 거래내역을 뽑고 다음 날 신분증과 급여명세서, 급여입출금 예금잔고 거래내역 및 나의 주장을 입증할 자료를 서류로 준비해 고용노동부에 출석했습니다.
사업장에서 임금휴업수당, 출산 전후 휴가 기간 중 급여, 퇴직금 등을 지급받지 못하고 재직 중이거나 퇴직한 근로자 대지급금 제도는 경우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뉩니다. 도산대지급금 해당 사업체의 도산 등으로 인하여 근로자가 임금을 지급받지 못한 경우 사업주를 대신하여 정부가 일정 범위의 체불임금 등을 최대 2,100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 간이대지급금 해당 사업체의 도산 여부와 연관 없이 일정범위의 체불임금 등에 대하여 사업주를 대신하여 정부가 체불임금을 최대 퇴직자 1,000만원, 재직자 700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 도산대지급금 지원요건 도산대지급금은 기업이 도산되어야 합니다.
민사 책임의 주체
다음은 민사 책임에 관한 문제입니다. 임금채권에 대한 지급 의무 역시 명의대표가 아닌 실제 사용자가 부담하며, 실제 사용자가 사망하였으므로 임금지급의무는 상속인이 포괄승계하게 됩니다. 다만 노동청에서는 죽은 피진정인의 상속인에게 체불금품 지급명령을 내리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근로자는 임금체불 진정을 통해 체불임금 등 경영자 확인서를 받은 후 민사소송을 제기하거나 혹은 체당금 제도를 활용하여 체불금품 청산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민사법정법정소송 제기를 위해 무요건 노동청 임금체불 진정이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