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리딩방’ 보일 때마다 타이슨을 떠올려야 하는 이유는
주식투자는 기업의 주식을 산다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식을 산다는 것은 그 회사의 부동산, 설비, 상표권, 상표, 가치, 이익 등과 같은 자산을 소유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따라, 주식투자는 인터넷 증권회사나 주식 중개자를 통해 주식을 구매하게 되며, 기업의 실적과 성장 전망, 산업현황, 경제적인 요인을 고려하여 매수 아니면 매도 결정을 합니다. 검색을 통해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회사를 찾아보고 기업들을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가총액은 주식시장에서 기업의 가치를 계측하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특정 시기의 주식 가격을 기준으로, 기업이 발행한 주식의 총합에 곱한 값을 의미합니다.
둘째 기대 수준을 낮춰라.
대부분의 리디방에서는 수익 50 보장, 단기간에 수익률 100를 보장이라고 광고하는 데요. 하지만 세계적인 투자전문가인 워런 버핏이나 피터 린치도 수익률이 얼마일까요? 연 2629입니다. 이들도 이 정도 수익에 만족하는데 수익률 50, 100는 임창정이 이야기했던 것처럼 종교 영역이죠. 이런 광고를 하는 사람들은 사이버 교주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상장폐지된 코인 현금화하기
상폐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에서 팔고, 국내거래소에 상장된 코인을 사고 해외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된 코인이 거래되는 곳이 있다면, 코인 입출금, 매도, 매수를 통해 상폐코인을 현금화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차례대로 정리하면 이러합니다. 국내거래소에서 상폐코인, 해외거래소로 출금하기 해외거래소에서 상폐코인을 팔기 ex. SRMUSDT 에서 Sell 국내거래소에 상장된 코인 사기 ex. 트론TRX, 리플XRP 국내거래소로 코인 보내기 국내거래소에서 코인 매도 후, 현금화하기 국내거래소에서 상폐코인, 해외거래소로 출금하기 해당 글은 상장폐지된 코인ex. 오미세고OMG를 어떠한 방법으로 국내거래소에서 출금하는지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으로 나누어 철저히 설명해 놓았다.
해당 방법을 보고 상폐코인을 어떠한 방법으로 출금할지 살펴보시면 됩니다.
둘째, 리스크가 적고 기대수익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게 뭔소리냐고 하실텐데요. 바로 리딩방으로 사기칠 경우 이야기죠. 앞서 언급했던 카카오 오픈채팅이나 텔레그램을 비롯한 익명 메신저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투자자들을 모집합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이 당국 등에 신고·제보 등 조짐이 보이면 lsquo;방폭(문자 방을 폐쇄)을 rsquo;하고 계정명만 바꿔 새 방을 만듭니다. 이것 만으로도 대부분 처벌 위험을 쉽게 피해갈 수 있다는 군요. 도대체 금융당국은 뭐하냐고 해볼 수 있는데요. 미리 적발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항변합니다.
이유는 있습니다. 리딩방을 비롯한 유사투자자문업 영업운영이 개인간 사적 대화를 기반으로 이뤄지죠. 사생활 보호 이슈 때문에 불법 행위 증거를 확보한 내부자의 제보가 없는 한 금융감독당국이 조사나 제재에 나서기 어려운 거죠. 물론 내부자 고발 포상제도도 운영합니다.
첫째, 직접 투자비율이 높다.
카카오톡의 개방형 채팅 서비스 오픈채팅에서 2000명 이상에게 하트 표식을 받은 주식 관련 채팅방이 몇 개나 될까요? 많이 줄어들었지만 지금도 40여개에 달합니다. 이중 다수가 특정 일당이 특정 종목을 정해 매수를 유도하는 일명 주식 리딩방이죠.
하지만 그들이 활개 칠 수 있는 비결이 바로 다른 나라에 비해 이례적일 정도로 높은 개인의 직접 투자 비율에 있다는 건데요. 무려 82%에 달해야하는 조사결과도 있습니다.
이는 펀드 등 전문가를 믿지 못하는데다. 수수료도 아까워 자기가 공부해서 직접 굴리는 것이 훨씬 낫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들이 공부한답시고 일명 리디방에 눈을 돌린다고 합니다.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여기면서요. 그러다.
상폐 경우
한국 주식 시장에서 주식이 상장 폐지되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법원 다짐 기업이 파산, 회생, 해산, 경영정지 등의 법적 절차를 밟아 법원에 이의가 제기된 경우, 경영방식의 문제 기업의 경영관리 상황이 호전되지 않고, 투자자의 이익을 보장할 수 없는 경우, 시가총액 기준 시가총액이 50억 원 이하인 기업의 경우, 일정 시간 내에 시총 50억 원 이상으로 만들지 못하면 상장 폐지가 되므로 안정되는 성장이 되지 않는 기업은 상폐 위험이 있습니다.
종목 집합투자기구ETF는 일반적인 종목과는 달리 관련 법적 제약이 다소 다르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는 전 종목의 시가총액이 200억 원 미만으로 떨어질 경우 폐지 요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감사보고서 등의 취합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제재 등의 문제로 인해 상장 폐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장폐지된 기업이 안정되는 성장을 이루지 못한 것은 투자자들이 발생한 손해가 매우 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둘째 기대 수준을 낮춰라.
대부분의 리디방에서는 수익 50 보장, 단기간에 수익률 100를 보장이라고 광고하는 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장폐지된 코인 현금화하기
상폐 코인이 상장된 거래소에서 팔고, 국내거래소에 상장된 코인을 사고 해외거래소에서 상장폐지된 코인이 거래되는 곳이 있다면, 코인 입출금, 매도, 매수를 통해 상폐코인을 현금화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리스크가 적고 기대수익이 높기
이게 뭔소리냐고 하실텐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