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대선후보 룰라 노동자을 이용해서 대통령 그리고 투옥과 정치복귀까지 그의 경력 및 정책과 공약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로, 2022년 3월 9일에 실시될 예정입니다. 사전투표기간은 3월 4일 금에서 3월 5일토 오전 6시 오후 6시 30분입니다. 2019년 12월 27일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무제한갑론을박 등의 과정을 거쳐 국회에서 통과되어 18세부터 선거권이 주어진다. 2004년 3월 10일생까지 대통령 선거권을 갖게 됩니다. 피선거권의 경우 1982년 3월 10일생까지. 초일산입이기 때문에 선거 다음날까지 포함합니다.
21세기 출생자가 대통령 선거로서는 처음으로 투표권을 행사하는 선거이자, 만 18세가 처음으로 투표권을 행사하는 대통령 선거입니다. 처음으로 대선에 참여하게 된 대상은 1998년 5월 11일생부터 2004년 3월 10일생까지다.
퇴임과 부패 스캔들
호세프는 2014년에 재선 되었지만, 그녀의 두 번째 임기 초반에 브라질의 주요 기업들이 이 나라의 큰 국영 석유 회사인 페트로브라스와 노동당의 관리들에게 수백만 달러의 리베이트를 받았다는 의혹과 연관된 스캔들이 터졌다. 수십 명의 고위급 기업인들과 정치인들은 그 스캔들에 대한 광범위한 수사의 일환으로 기소되었습니다. 2015년 8월, 체포된 사람들의 명단은 2003년부터 2005년까지 룰라의 비서실장을 지낸 호세 디르세우Joseacute Dirceu까지 확대되었습니다.
2016년 3월 4일, 경찰은 룰라의 자택을 급습했고, 경찰은 그를 석방하기 전에 약 3시간의 조사를 위해 직접 그를 데려왔다. 약 일주일 후 그는 자신의 소유권을 숨긴 혐의로 자금세탁 혐의로 공식 기소되었습니다.
대통령 당선과 재선
룰라는 1994년과 1998년 선거에서 사회민주당Partidoda Social Democracia Brasileira, PSDB의 페르난도 앙리케 카르도소Fernando Henrique Cardoso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2002년 대통령 선거에서 그는 더 실용적인 플랫폼을 채택했다. 비록 그는 정치 과정에 풀뿌리들의 참여를 장려하는 데 전념했지만, 그는 또한 재계 지도자들에게 구애를 했고 재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국제 통화 기금과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룰라는 61.5의 득표율로 정부의 후원를 받고 있는 호세 세라Joseacute Serra 후보를 압도적으로 이겼다. 룰라는 대통령궁에 입성한 브라질 최초의 노동계급 출신이었다.
2003년 1월에 취임한 후, 룰라는 경제를 개선하고, 사회 개혁을 시행하고, 정부의 부패를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2022년 대선 도전
룰라의 투옥은 교도소 밖에서 계속되는 철야 시위를 불러일으켰고, 이는 룰라 석방 노력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좌파 행동주의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2019년 11월, 룰라는 첫 항소가 기각된 유죄 판결을 받은 개인을 투옥해야 한다는 대법원의 이전 판결을 뒤집은 대법원의 결정에 따라 감옥에서 풀려났다. 이 판결은 룰라와 다른 사람들이 유쾌한 개인으로서 브라질의 광범위한 항소 절차에 계속 참여할 수 있음을 의미했다.
룰라가 2022년 보우소나루 대통령에 대한 도전은 2021년 3월 최고법원 판사가 쿠리치바에서 부패 혐의로 재판을 받지 말았어야 했다고 판결하고 그에 대한 혐의를 기각하면서 가능해졌다.
룰라의 노선
노조 배경을 가진 사회민주주의자로서 룰라는 놀랄 것도 없이 부를 더 균등하게 분배하기 위한 세제 개혁, 더 많은 공공 지출을 허용하기 위한 도덕 변경, 석유와 연료를 자급자족, 그리고 아마존을 보호하고 환경 입법을 개선하기 위한 약속에 대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룰라의 출마를 돕는 노동자당PT, 브라질사회당, 브라질공산당, 녹색당, 사회주의자유당 등 9개 정당이 결성한 연합 함께 브라질을 위해Vamos juntos pelo Brasil는 사회 문제와 환경 보호에 초점을 맞추며 브라질 회복을 목표로 121개의 공약을 제안했다.
이 공약에 의하면 이 될 것입니다. 룰라는 또한 모든 형태의 직업으로 사회적 보호를 확장하는 새로운 노동법을 제안합니다. 룰라는 권위주의와 반민주적 위협을 극복하고 참여 민주주의의 도구를 확장하는 정치 개혁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 최고위원
이 시간에는 국민의힘 최고위원 명단을 살펴보았습니다. 윤심으로 하나 된 예쁜 모습인데요. 대통령으로서 하지 말아야 할 당무개입까지 하면서 애쓴 보람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측 김영호 전 청년 대변인은 대통령실의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을 전당대회 개입의혹과 관련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하였는데요. 뭐 조사가 제대로 이뤄질지는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퇴임과 부패 스캔들
호세프는 2014년에 재선 되었지만, 그녀의 두 번째 임기 초반에 브라질의 주요 기업들이 이 나라의 큰 국영 석유 회사인 페트로브라스와 노동당의 관리들에게 수백만 달러의 리베이트를 받았다는 의혹과 연관된 스캔들이 터졌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통령 당선과 재선
룰라는 1994년과 1998년 선거에서 사회민주당Partidoda Social Democracia Brasileira, PSDB의 페르난도 앙리케 카르도소Fernando Henrique Cardoso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대선 도전
룰라의 투옥은 교도소 밖에서 계속되는 철야 시위를 불러일으켰고, 이는 룰라 석방 노력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좌파 행동주의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