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사 세무사 차이 무엇이 다를까
관세사란 무역 및 통관관련분야에 전문이해하는 자에게 국가가 시험을 거쳐 자격을 부여한 전문가입니다. 수출입 신고는 화주가 직접 신고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수출입 관련 법령을 알기 어렵고, 국가간 무역에서 HS분류체계를 이용하여 상품을 분류하나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분류가 쉽지 않으며, 세관의 입장에서도 관세사가 수출입신고서 등 관계서류의 작성과 구비서류의 정확을 기할 수 있어 관세사는 화주로부터 위탁을 받아 수출입업체를 대리하여 직무를 대행함으로 업무의 능률성을 기할 수 있습니다.
관세사가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무 전문가 연봉과 전망, 중윗값 6,610만 원
세무사의 연봉은 상위 25의 경우, 8,000만 원, 중위 6,610만 원, 하위 25의 경우 5,300만 원입니다. 하위만 해도 웬만한 직장인 보다. 높은 연봉을 받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개업을 하게 되면 영업력에 따라 내가 일하는 만큼 벌 수 있습니다. 연봉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니 더 높은 연봉을 기대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향후 일자리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금은 계속 떼고, 세무사는 그 일을 하기 때문에 없어지기는 어려운 직업입니다.
통계청 전국사업체조사에서 세무사업 사업체 수는 2008년 7,246개에서 2014년 9,889개로 증가한 것으로 나옵니다. 계속 세무사업의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 요즘 올라온 세무 전문가 구인 공고입니다. 연봉 4,000만 원 이상으로 채용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회계사 세무 전문가 차이, 연봉
직업에 있어서 필요한 연봉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회계사와 세무사는 하는 일에서도 차이가 있지만 연봉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법인 회계사의 경우 5천만 원부터 연봉이 시작되며 평균 연봉은 약 7000만 원라고 합니다. 물론 개인의 능력에 그러니까 연봉이 달라지지만 회계사 56년차가의 평균 연봉이 1억이 넘는 고소득 전문직입니다.
세무사는 평균 월 800만 원의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전문직이며 평균적으로 월 천만 원의 소득을 얻는 경우도 많습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고소득을 얻기 위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45년의 기간 동안 수입이 저조하지만 이 시기를 넘기게 되면 고수익이 될 수 있는 전문직이라고 합니다. 또한 세무공무원의 경우 공무원 월급으로 받기 때문에 고소득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안정적인 직장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40살 세무 전문가 늦어도 해야 하는 이유
세무사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사업장을 오토로 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것 하나만으로도 늦은 나이에 세무사를 해도 충분한 이유가 된다고 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세무사를 위해 세무 전문가 자격증을 땄다면 최종 루트는 아마 개업일 것입니다. 다른 사자 돌림의 직업과 다르게 세무사의 경우 기장고객을 확보하고 있을 경우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고정 수입이 있기에 돈이 들어오게 됩니다.
개업하고 자리를 잡는다면 세후 월 1천만 원은 그냥 찍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세무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고 수습이나 근무세무사로 일하면서 박봉이었던 소득을 이 기간부터 보상받게 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무 전문가 초기에는 현실적으로 너무 낮은 급여
늦은 나이에 세무사가 되면 처음 마주하는 현실이 아마 바로 이 급여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한때 에서도 언급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이는 초기 문제일 뿐 시간이 지나 개업을 하고 자리를 잡게 되면 그동안의 고생을 모두 보상받을 수 있을 정도로 내 급여 수준이 오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관세사의 고용은 다소 증가하는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경기에 따라 교역량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시면 국가 간 무역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수출입절차를 대신 밟아주고 문제가 생겼을 때 대리하여 해결하며 관세법상의 행정 소송을 수행하는 관세사의 고사용 목적 다소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자유 무역 협정FTA 등으로 인해 국가 간 수출입이 활발해지므로 관세사의 업무량과 범위가 증가할 것입니다.
한중 FTA, 한미동맹 FTA 등으로 무관세 거래가 많아지면 관세사 역할이 축소되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으나, 실제로는 무관세 조건을 맞추기 위해 필요한 원산지 증명 등 관련 요건과 절차가 복잡하고 까다로워서 관세사의 수요는 증가할 수 있으며, 특히 중소기업 등의 무역촉진을 위한 지원을 위해 이들 업체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수요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무 전문가 연봉과 전망, 중윗값 6,610만
세무사의 연봉은 상위 25의 경우, 8,000만 원, 중위 6,610만 원, 하위 25의 경우 5,300만 원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회계사 세무 전문가 차이,
직업에 있어서 필요한 연봉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0살 세무 전문가 늦어도 해야 하는
세무사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사업장을 오토로 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