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사과 방문한 김은경 사진 싸다귀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사과 방문한 김은경 사진 싸다귀

어설프게 언급했던 것, 마음 상하게 해드린 것 죄송스럽고 마음 푸셨으면 좋겠다라고 했습니다. 김호일 대한 노인회장은 우리나라 1000만 노인을 대표해 볼때기라도 때려야 노인들의 분이 풀릴 것 같다. 며 손찌검을 하면 안 되니 사진이라도 뺨을 한 대 때리겠다. 하고, 김은경 위원장 얼굴 사진을 손으로 때렸습니다. 한편, 김은경 위원장은 지난 7월 30일 청년 간담회에서 왜 미래가 짧은 분들이 청년들과 똑같이 표결을 하냐는 아들의 말을 두고 되게 합리적이고 맞는 말이라고 하며 논란을 빚었습니다.


뉴스 분석
뉴스 분석


뉴스 분석

이 뉴스의 주제는 노인, 회장, 무임승차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주 언급 된 단어는 노인, 지하철, 무임, 회장, 무임승차, 이상, 빈자리, 버스, 혜택, 시대, 김호일, 대구, 연령, 지사, 홍준표, 시장, 이슈, 문제, 사람, 전기, 요금, 흑자, 노인회, 연합회, 관련, 충남, 지원, 대구시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네티즌들은 아이디 suk1의 국회의원,장관,대통령,그외모든 별정직내지직선제지방자치단체장들도 65세이상은 출마금지해라라는 댓글에 가장 많은 주목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산에서 태어나 월영초, 마산중, 마산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1964년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정치외교학과 재학 중 고려대학교 총학생회장으로 6.3 항쟁에 참여하였습니다. 1981년 민주한국당 당료로 근무하였고, 제12대, 제13대 경상남도 마산시 선거구에 출마하였으나 모두 낙선하였습니다. 1992년 제14대 국회의원 선거에 친야 무소속으로 경상남도 마산시 합포구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고, 1996년 제15대 국회의원 선거 신한국당 후보로 출마하여 재선에 성공하였습니다.

2000년 제 16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한나라당 후보로 공천을 받아 3선에 성공하였으나 배우자의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2002년 당선 무효가 되었습니다. 2016년 한누리평화통일당을 창당하였고, 2020년 10월 대한노인회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