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이명한의원 귀을 통하여 알수 없는 소리가 들리면

세종시이명한의원 귀을 통해 알수 없는 소리가 들리면

청주 이명한의원에서 말씀드리는 이명의 가장 큰 원인은 난청입니다. 청각세포가 손상되고 난청이 생기면 정상청력과의 차이를 메꾸려는 내뇌의 잘못된 보상으로 귀안에서 삐소리가 들리게 되는 것입니다. 5060대 사이에서 노인성 난청으로 인한 이명이 많이 발생하기도 하구요. 그밖에도 돌발성 난청이나 메니에르 증후군 등 난청이 나타나는 모든 질환에서 이명이 따라오게 됩니다. 이명환자의 80에서 난청이 동반된다고 보고되어있으므로 평소에도 큰 소리로 음악을 듣거나 소음에 노출되는 생태계를 개선해야겠죠. 이와 함께 한방치료를 받는다면 난청과 이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중이염이나 외이도염, 상기도염, 두경부 외상 등이 이명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의 문제, 근육의 경련, 턱관절 문제 등도 이명을 유발합니다.


imgCaption0
장부의 기운 회복과 혈류 안정이라면


장부의 기운 회복과 혈류 안정이라면

장부의 기운을 회복하고 확실하지 않은 혈액순환을 바로잡기 위해 대구 효목동 풀과나무한의원에서는 먼저 치료 탕약을 처방합니다. 소리가 들리는 이유가 신장 기능이 약해졌기 때문인지, 간이나 위장 등 다른 장부의 단점은 아닌지 파악해 처방되는 맞춤 치료약으로 점진적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돕습니다. 여기에 기력 회복을 돕고 장부의 기운을 강화하는 침과 약침, 뜸, 환약 등의 처방까지 적절하게 병행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가능하죠. 장부의 기능 저하, 노폐물에 의한 혈류 장애로 발생한 이명의 경우 두통, 어지럼증 같은 다른 신체적 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습니다.

노폐물에 의한 뇌혈류 장애 때문입니다. 이때는 청혈 탕약을 처방합니다. 뇌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뇌 면역력을 강화해 일련의 뇌신경증상을 개선합니다.

아무런 이유도 없이 우울한가요?

앞서 이명을 방치했을 때 우울증 같은 정신적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소리가 주는 걱정 탓도 있지만 이명은 그 자체로 감정을 담당하는 중추를 자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