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방법원 위믹스 가처분신청 기각되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위믹스 가처분신청 기각되다

에서 상폐 이슈가 터지며 법정까지 갔던 가 상폐됐습니다. 위믹스는 어떤 이유로 상폐됐고 위믹스와 같은 손해를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감독원장이 위믹스 사태에 관하여 위믹스는 코인판 엔론 사태라고 언급했습니다. 엔론사태란? 회계업계의 레전드 사건 중 하나로 한때 미국 7대 기업이라 불리던 엔론이 분식회계를 통해 주주와 시장을 속여온 것이 드러났던 사건입니다. 경영학을 전공한 분이라면 회계 연관 수업을 들을 때 이렇게 하면 안 된다는 사례로 많이 다루는 사건입니다.

해당 사태로 인해 엔론 주식은 1년 사이 90에서 20센트로 폭락하며 휴지조각이 되었고, 많은 투자자들에게 큰 손해를 줬습니다.


imgCaption0
위믹스 클래식

위믹스 클래식

위믹스 클래식 출금은 KCT 지원 거래소개인지갑으로만 가능합니다. 참고해서 KCT클레이튼 연결망 입니다. 거래소 바이비트,비트젯KCT,크립토닷컴,후오비글로벌 개인지갑 카이카스kaikas,메타마스크 로만 출금을 도움을 준다 현재 OKX거래소는 위믹스가 상폐되었습니다. 비트젯, 메타마스크 입금시 꼭 클레이튼으로 입금해야합니다. 제가 적극 추천하는 방법은 개인지갑으로 출금입니다.

개인적 의견

작년 무비블록 또한 유통량 문제로 인해 국내거래소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 된 적이 있습니다. 무비블록은 유통량 계획 정보를 정정 제출하고 초과 유통된 마케팅 물량을 대한 바이백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를 통해 유의종목이 해제되며 현재 까지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위믹스 또한 유통량 문제로 현재 상장폐지 확정이 났지만 기사회생이 가능한지는 분명히 모르겠지만 해제된다고 해도 이미 투자자들과의 신뢰관계에 금이 갔기 때문에 다시 기존 가격만큼 상승하려면 큰 어려움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P2E란? Play To Earn

게임으로 돈을 번다 위메이드가 만든 게임 미르의 전설 2,3,4, 미르M을 플레이하면 게임 내 자원인 흑철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흑철을 유틸리티 토큰인 트레이코로 교환하고 이 드레이코를 다시 위믹스로 교환하면 게임에서 얻은 흑철이 위메이드가 만든 가상화폐인 위믹스가 됩니다. 이렇게 얻은 위믹스를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현금화하면 게임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게 바로 P2E입니다.

대응 방안

8일 오후 3시 기준으로 4대 거래소에서 거래지원이 종료되고 출금 지원은 내년 1월 5일 오후 3시까지 됩니다. 따라서 위믹스를 보유한 경우 개인 지갑이나 해외 거래소로 옮겨야 합니다. 위믹스 투자자들은 위믹스 사태 피해자 협의체를 꾸리고 상장 폐지를 철회하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호소문을 법무법인을 통해 재판부에 제시한 바 있습니다만 시간은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김남국 코인?

그러던 중, 최근 김남국 의원이 위믹스 약 80만개를 보유하고 있고 평가액은 최고가 기준으로는 60억원 상당이었다고 합니다. 이를 두고 인원은 국회의원도 한 명의 개인으로 코인을 갖는 것이 뭐가 문제냐고 할 수 있지만 검찰측 주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년초 트래블룰이 적용되기 직전에 코인이 다른 지갑으로 출금된 사실과 자금에 관하여 의문을 품고 이상거래로 분류해 수사를 했다는 내용입니다. 김의원 측은 현 정권의 물타기 및 검찰의 의도적인 압박이라고 주장하며 한 때 60억원이었던 코인은 아직 현금화 하지 않아 가치가 훨씬 떨어진 상태라고 반박했습니다.

위믹스vs업비트 입장정리

국내 거래소에서 위믹스 상장폐지 결정이 나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업비트 측의 유통량 기준 부재를 문제 삼았습니다. 장현국 대표는 유통 계획을 전적으로 업비트에만 제출했는데, 위믹스가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됐을 때 업비트에서 정의하는 유통량이 무엇이고 유통량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달라고 했지만 지금까지 준 적이 없습니다.며 유통량 기준 없이 거래지원을 종료하는 것은 납득이가질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업비트는 장현국 대표의 발언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유통량 연관 주요 기준을 위믹스 측과 공유했으며 위믹스 측이 그러한 기준에 관하여 동의했다고 했습니다. 다만 업비트가 그 기준을 대중에 공개하지 않고 있는것에 관하여 보다. 분명한 유통량 기준을 마련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공개해야 해야만 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대목입니다.

위메이드 영향

위메이드에서 만든 게임인 미르4는 지난해 4분기 월 접속자 수 620만 명을 돌파하였고, 매출은 609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P2E 및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위메이드 주가는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7일 확정된 위믹스 상장폐지로 위메이드의 핵심인 P2E는 제동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11월 22만원을 넘었던 위메이드의 주가는 12월 7일 또 한 번 급락하며 3만 원대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과연 위메이드가 이 난관을 어떻게 해처 나갈지 궁금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위믹스 클래식

위믹스 클래식 출금은 KCT 지원 거래소개인지갑으로만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 의견

작년 무비블록 또한 유통량 문제로 인해 국내거래소에서 유의종목으로 지정 된 적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2E란 Play To

게임으로 돈을 번다 위메이드가 만든 게임 미르의 전설 2,3,4, 미르M을 플레이하면 게임 내 자원인 흑철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