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틸콩 삶기 및 먹는법 알아보죠
단백질은 물론 철분, 엽산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여러가지 렌틸콩 콩이지만 불리지 않고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조리도 간편합니다. 그럼 렌틸콩을 이유식 식재료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유식으로 적당하다면 몇 개월부터 먹이면 될까요? 어떠한 방식으로 요리해서 먹일까요? 이런 고민들이 있으시다면 이글이 도움이 되실 거입니다. 모양이 마치 볼록렌즈 같이 생겨서 렌즈콩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렌틸콩이라는 이름이 더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캐나다, 유럽, 인도등에서 재배되는 것으로, 한국인들이 주로 먹는 검은콩보다.
크기가 훨씬 작으며 색깔은 초록, 빨간색주황에 더 가까움, 검은 갈색이 있습니다. 주로 수프, 카레, 스튜, 샐러드 등의 요리에 활용됩니다.
렌틸콩의 영양소효능
렌틸콩은 단백질, 식이섬유, 철분, 엽산 등이 아주 풍부합니다. 특히 단백질의 경우 렌틸콩이 같은g수의 소고기 안심보다. 단백질 함량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지방의 경우 한국인들이 많이 먹는 노란콩, 검은콩과 비교했을 때 약 110 수준으로 아주 낮습니다.
효능으로 보자면 심혈관질환 예방, 빈혈 예방, 당뇨 개선, 장 건강,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렌틸콩이 이유식으로 좋은 이유
1 불리지 않고 2025분 정도만 삶으면 됩니다. 만약 삶는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반나절 정도 불렸다가 34분만 삶아주시면 다. 익습니다. 2 소화가 잘 됩니다. 렌틸콩은 소화를 돕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3 단백질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익히면 고기보다. 부드러워 아기들에게 고기 대신 먹이기에 좋은 식품입니다. 4. 몇 개월부터 먹일 수 있나요? 68개월 중기 이유식부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아기가 잘 먹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6개월부터 가능하지만 8개월 이후에 먹이시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렌틸콩 함유 이유식을 보니 7~8개월 정도로 되어 있네요. 그러므로 8개월 이후부터는 거의 안심하고 모든 아그들이 먹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