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신메뉴, 1994 윙과 버터 비스켓 후기
21년부터 시작한 이벤트로 치킨 한 조각을 살 때마다. 한 조각씩 더주어서, 합리적인 가격에 치킨을 구매할 수 있는 KFC의 일반적인 행사입니다. 한동안 KFC에 가지 않다가 문득 야식으로 간단한 치킨을 먹고 싶은 생각에 KFC에 들렸습니다. 그런데. 치킨나이트 시간이 변경이 되어 전 혜택을 보지 못하고 한조각만 사들고 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예전엔 저녁9시부터 자정까지 11 이벤트를 하는 치킨나이트를 잘 이용하곤 했었는데 23년 7월 1일부로 이벤트 시간이 축소되었습니다.
치킨나이트 적용 메뉴
KFC에서 파는 모든 치킨이 1 1 행사에 포함되는건 아닙니다. 일부 고급형 치킨들은 행사에서 제외가 되는데요 행사대상메뉴와 제외메뉴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행사가격이 관련되는 치킨들 입니다. 일반적인 치킨이 핫 크리스피 제품이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행사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매콤하면서 바삭한 맛에 크기도 작지 않아서 가성비대비 야식으로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단종되었던 오리지널 블랙라벨치킨 또한 최근 재 발매 되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행사에 포함되지 않는 메뉴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래와 같습니다.
KFC 메뉴와 가격
먼저, 메뉴들을 살펴봅니다. 최근 미친 물가처럼, 버거하나 값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내가 가장 즐겨차는 타워버거의 가격은 6300원입니다. 세트는 8600원 그리고 언제나 베스트 메뉴인 징거버거는 단품이 5500원, 세트가 7800원입니다. kfc에서는 보편적인 세트메뉴를 비롯해서 박스라는 세트메뉴도 있는데, 여기에는 버거와 감자튀김, 치킨, 콜라까지 구성이라 좀 더 푸짐하게 즐길 있습니다. 가장 기본인 징거박스의 가격은 9800원입니다.
치킨의 가격은 오리지날 핫크리스피가 1조각에 3000원이고, 오리지널블랙라벨치킨은 1조각이 3100원입니다. 외에도 갓양념치킨이 1조각에 3300원, 뉴갓쏘이치킨이 한 조각에 3300원입니다. 블랙라벨치킨의 다른 맛들도 1조각에 3400원씩입니다.
치킨 부위선택
제가 KFC치킨을 살때 불만인 것은 치킨 부위를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는 점입니다. 우리나라인원은 다리나 날개를 많이 선호하는데 이상하게도 구입할 때마다. 다리는 잘 안 나온다는 점입니다. 제경험에 의하면 그렇습니다 어쩔 땐 가슴살과 또 다른 넓적한 부위를 준 적도 있어서 부위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는 점은 불만인사항입니다. 최근 부분육을 먹는분이 늘어나는데 KFC는 외국기업이라 그런지 선호도를 맞추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KFC 에그징거 더블다운 구성
사실 이런 비주얼인데 누가 식단 관리로 먹을까 싶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해시브라운 제외하고 계란 후라이 정도 추가된 구성이니까 조금 담백한 맛으로 먹기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어디까지나 비교적이긴 합니다. 더블다운맥스와 동일하게 닭가슴살 패티가 버거번 대신 들어갔고 가운데 계란 후라이와 징거 소스, 그리고 치즈와 베이컨 구성인데. 하지만 중간에 뭐가 이상해서 보니까 해시브라운이 들어 있습니다.
해시브라운이 빠진 거 아닌가 해서 찾아봤는데 빠지는 게 맞습니다. 메뉴 구성이 돌려 막기라 아마 만드시는 분도 헷갈리셨던 것 같습니다. 해시브라운이 빠지고 계란후라이가 들어갔는데 가격은 700원 상승한 꼴이라 이게 맞나 싶었지만, 이렇게 되니까 손해보는 느낌은 아닙니다. 원래대로면 빠지는 게 맞긴 합니다.
배달앱 이용
KFC 자체 앱에서는 치킨나이트 행사 시간동안은 행사금액으로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시간 안에만 주문하면 나중에 받아도 이미 행사금액이 적용되므로 행사시간 안에만 주문하면 됩니다. 다만 다른 타 배달앱 배달의 민족등등에서는 행사시간이 되어도 할인금액이 적용되지 않으니 앱을 이용할 때는 KFC자체앱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치킨나이트 적용 메뉴
KFC에서 파는 모든 치킨이 1 1 행사에 포함되는건 아닙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FC 메뉴와 가격
먼저 메뉴들을 살펴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킨 부위선택
제가 KFC치킨을 살때 불만인 것은 치킨 부위를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