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천항쭈꾸미낚시 사리물때도 잘 잡는 발키리 발칠이

오천항쭈꾸미낚시 사리물때도 잘 잡는 발키리 발칠이

우럭낚시의 본격적이 계절이 돌아왔어요. 근해 서해안엔 선상 우럭낚시의 출항지가 인천부터 보령에 이르기까지 즐비합니다. 우럭낚시 선상낚시는 10m 이상의 수심에 큰 봉돌을 달아 낚싯줄을 수직으로 내력 바닥층을 공략하는 낚시 방법입니다. 우럭낚시는 근거리 코스도 있지만 원거리 침선 선상낚시를 위한 서해남부 심해까지 출조를 하기도 합니다. 우럭은 남해에서도 일부 낚이기는 하지만 우럭의 개체수는 역시 서해 선상낚시가 최고입니다. 우럭은 수심 10100m의 연안 암초 밭에 주로 서식하며, 낮에는 무리를 지어 바닥 부근에 머물며 멸치, 새우, 오징어 등을 먹습니다.

가파른 골짜기나 암반지역에 씨알 좋은 우럭이 서식하며 먼 거리 이동을 잘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어다운샷 시즌
광어다운샷 시즌

광어다운샷 시즌

광어는 서해권에서 가장 많이 지향적인 어종중에 하나로 봄철은 산란을 하는 시기로 큰 사이즈의 광어를 노릴 수 있습니다. 대광어라 함은 최소 6자이상은 되야 좀 크다고 할 수 있으며 1m 메다급 광어도 봄기간에 몇마리씩 나옵니다. 봄 대광어시즌은 대광어를 기관하여 볼 수 있지만 마릿수 조황은 힘들다고 보시는게 맞으며, 마릿수 조황은 가을기간에 기관하여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사들은 봄시즌 4월중순을 기점으로 광어탐사를 나가기 시작하며 보통 6월정도까지 광어 낚시를 다닙니다.

일부 선사들은 8월까지 하기도 하는데 4월부터 시간이 지날수록 마릿수는 증가하고 사이즈는 작아지는 패턴을 보입니다. 5월이 서해권 대광어 낚시의 피크 시즌이라고 보심 맞습니다.

봉돌추의 무게는?
봉돌추의 무게는?

봉돌추의 무게는?

주꾸미 기준으로 보면. 서해안의 경우 기본은 1216호 봉돌을 씁니다. 조금에서 5물까지 비슷합니다. 처음 오시는 분일 수 록 무겁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먼저 바닥을 분명히 찍고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6호를 써도 바닥 읽는 것이 어렵다면 18호, 20호 이렇게 쓰시면 됩니다. 보통 선장님이 그날 무게를 말해주는데 자신의 장비와 경험에 따라 또 추의 무게도 달라지기 때문에 초보의 경우, 가장먼저 14호 혹은 16호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살이 세다고 주변에서 그러면 20호, 평화로운 바다이면 12호 이렇게 그때그때 변경하시면 됩니다. 갑오징어의 경우 주꾸미보다. 비슷하거나 가볍게 씁니다. 갑오징어 낚시는 주꾸미 보다.

우럭낚시 출조비용
우럭낚시 출조비용

우럭낚시 출조비용

근해 선상낚시는 1인당 89만원의 선비가 들며 12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낚싯대와 릴을 대여해주기도 합니다. 먼바다. 우럭낚시는 항구에서 4시간 정도 공해상에서 우럭의 은신처를 찾아내는데 1인당 1012만원 정도 비용이 듭니다. 인천 쪽으로 오전, 오후 반나절 낚시가 가능한 시간배를 운영하며, 경비는 선비 45만원에 장비임대료 1만원, 갯지렁이와 염색오징어 1만원 이면 낚린이들도 가볍게 몸만 가서 우럭낚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우럭낚시 조과에 유리한 물때

물때란 조류가 월력에 맞추어 흐르는데 이를 일에 맞추어 정해놓은 것이 물때 입니다. 선상낚시에서의 물때는 한 달에 2번 사리 물때와 조금 물때로 나뉩니다. 물의 세기가 가장 약할 물때를 조금0물때이라고 하고 물의 세기가 가장 강할 때의 물때를 사리78물라고 합니다. 보통 배낚시 물때를 한객기, 두객기, 조금, 무시, 1물, 2물, 3물, 4물때 까지가 우럭이 잘 낚인다고들 합니다. 서해기준 선상이나 갯바위 낚시는 대부분의 어종이 공통적으로 최적의 물때는 36물사는물때과 1214물죽는물때물때이고, 1214물죽는물때 보다.

36물사는물때가 조과에는 더 유리합니다.

전북권은 군산, 목표쪽을 이야기 하는데요. 작년대비 해서 괜찮은 조황을 보였습니다. 올해는 조황 순서를 보자면 충남권 다음에는 전라권일듯 합니다. 보통 100여수 정도 조황이 보편적인걸로 보이구요. 선수분들은 200수를 넘기는 조황들도 한번은 보입니다. 충남권보다는 좀 아쉽고, 인천권보다는 좋은. 예년과 꽤 비슷한 조황입니다. 갑오징어 조황 역시 예년과 비슷한것으로 느껴지며 쭈갑 사이즈는 벌써부터 큰 사이즈들이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주꾸미 먼저 보자면 시즌 초중반 조황을 살펴본 결과 예대상으로 충남권이 호조황을 보이고 있고, 나머지 지역중에는 전라권이 괜찮고 경기인천권은 모 매년 그랬던 것처럼 폭팔적인 조황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쭈꾸미 하면 역시 충남권 3대장, 오천항, 대천항, 무창포항이 가장 좋은 조황을 보여주고 있으며 올해는 천수만쪽 남당항이나 당암포구 마검포쪽도 좀 눈여겨 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광어다운샷 시즌

광어는 서해권에서 가장 많이 지향적인 어종중에 하나로 봄철은 산란을 하는 시기로 큰 사이즈의 광어를 노릴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돌추의 무게는?

주꾸미 기준으로 보면.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우럭낚시 출조비용

근해 선상낚시는 1인당 89만원의 선비가 들며 12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낚싯대와 릴을 대여해주기도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