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가락 통증의 이유 5가지는

엄지발가락 통증의 이유 5가지는

평소 잘 지내다가 특수한 이유 없이 오른쪽 옆구리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큰 병에 걸린 건 아닌지 걱정부터 들게 됩니다. 사람의 복부에는 많은 주요 장기들이 있기에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고,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에서 따라서 원인질환이 틀려질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과 연관된 원인으로는 급성 충수염맹장염, 담낭염, 대상포진, 요로결석, 신우신염, 허리디스크, 골반염, 늑막염, 간염등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오른쪽 옆구리 통증에 의심되는 병 10가지와 여자, 남자에게서 잘 나타나는 오른쪽 옆구리 통증 질환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의학적 치료 옵션


의학적 치료 옵션

물리 치료 표적 물리 치료 운동에 참여하면 근육 불균형을 해결하고 전반적인 발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정 삽입물 개별화된 교정 삽입물은 추가적인 지지력을 제공하여 발등 통증을 유발하는 생체역학적 문제점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침습적 시술 심각한 경우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와 같은 침습적 시술을 고려하거나 극단적인 경우 외과적 개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염은 양손 모두 나타날 수 있지만 주로 많이 사용하는 손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새끼손가락, 엄지손가락 등 모든 관절에 나타날 수 있지만 거의 모든 손가락 끝 마디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손관절 중 끝마디의 연골이 가장 작기 때문입니다. 관절염 증상이 있다면 손가락 마디가 물이 찬 듯 부어오르게 되고, 그 부위를 누르거나 움직였을 때 욱신거리는 통증이 발생합니다. 손가락을 움직일 때도 물이 찬 느낌이 들면서 경직된 느낌이 들 수 있었는데 그 지속시간은 10분 내로 발생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관절면에 변형이 생기면서 관절 사이에 있는 점액질 성분이 혹이나 물집처럼 튀어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손톱의 모양에도 변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손가락 관절이 백조의 목처럼 비정상적인 형태로 뒤틀릴 수 있습니다.

손가락에 통풍이 발생하면 정말 갑작스럽게 심한 손마디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거의 모든 한쪽 손에만 나타나며 주로 손가락 중간 관절이나 주먹을 쥐었을 때 너클 부위의 관절중수관절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통증부위는 빨갛게 부어오르며 열감이 느껴질 수 있으며, 증상이 나타난 첫날 가장 심하게 나타납니다. 이런 통증은 이주 정도의 기간에 거쳐 차츰 사라지게 되지만 하지만 이후 주기적으로 재발하게 됩니다. 치료시기가 늦어질 경우 만성화될 수 있는데, 이 경우 뼈가 변형되고 관절이 튀어나오거나 뼈가 삭으면서 손 사용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이 사라졌어도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등 통증에 좋은 셀프 치료 요법

휴식과 얼음 찜질 발등을 쉬게 하고 얼음찜질을 하면 급성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리 쿠션 등을 사용해서 다리의 위치를 심장보다. 높이면 부기를 줄이고 더 빠른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OTC 진통제 일반의약품 진통제는 발등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할 수 있지만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통풍은 체내에 요산이라는 물질이 많이 쌓여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는 주로 식습관과 관련되어 나타납니다. 맥주를 비롯한 술, 내장류, 붉은 고기, 갑각류, 해산물, 밀가루 음식 등은 요산의 원인이 되는 퓨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평소 식단에 이런 음식이 많이 있다면 통풍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데, 특히 회식문화가 많은 30대50대의 남성이라면 경계를 필요합니다. 또한 폐경기의 여성의 경우 호르몬 변화로 인해 요산 배출 기능이 떨어지면서 식단에 문제가 없어도 통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당뇨, 신장질환, 간질환, 고혈압이 있다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나타나는데, 이런 질환들의 증상들 대부분은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근육통으로 생각하고 방치하였다가 질병이 악화되고 나서 진단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른쪽 옆구리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잘 파악하여 증상이 나타났을 때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