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조 해결 탄력 회복 스킨부스터 시술 종류, 관리법, 주의사항
피부 건조 해결 및 탄력 회복 스킨부스터 시술 종류, 관리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날씨가 재빠르게 춥고 건조해지면 피부 건조함과 탄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곤 합니다. 우리의 피부는 건조할수록 피부 장벽이 무너져 본연의 기능을 잃기 때문에 날이 추워지는 겨울이 다가올수록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집에서 피부관리를 위해 수분크림이나 앰플 등을 두껍게 덧발라도 피부 상태가 개선되지 않는다면, 피부 속까지 수분이나 영양성분 성분이 그대로 전달되지 않은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피부에 직접적인 스킨부스터 효과를 줄 수 있는 콜라겐 주사 등의 시술을 권장합니다.
스킨보톡스 더모톡신처럼 피부의 진피층에 얇게 넣는 것이 아니라 이마나 미간 보톡스처럼 근육에 직접 주입을 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앞에서 말한 세로 목주름의 경우 강한 수축으로 생기는 것으로, 보톡스를 주입해서 강한 수축 때문에 생기는 밴드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앞서 말한 스킨 보톡스는 얇게 자잘 자잘하게 깔아주는 방식이라면 그냥 보톡스는 세로 목주름의 굵은 세로 주름 안에다가 주입을 해 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스킨보톡스더모톡신
스킨보톡스는 피부의 근육층, 깊은 근육층보다는 훨씬 얕은 진피층에 묽은 보톡스 성분을 굉장히 자잘 자잘하게 주입을 해 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렇다고 무요건 많이 넣는다고 좋은 것은 아니고, 특정 보톡스 용량 이상이 들어간 경우나 깊이가 깊은 근육 쪽으로 많이 확산되는 경우 목의 움직임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해서 적절한 보톡스의 용량을 적절한 깊이, 즉 진피층에 주름을 따라서 촘촘하게 넣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합니다.
목주름은 피부가 굉장히 얇기 때문에 필러를 너무 견고한 계열들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시술한 부위가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굉장히 묽은 타입의 필러를 사용하는데, 무요건 묽기만 하면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충분한 점도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필러 시술을 하게 될 경우 시술자의 스킬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는 부위가 바로 목주름이라고 하니, 병원을 방문하실 때는 이것저것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녹는 실도 필러와 같은 원리로 함몰된 형태처럼 되어 있는 굵은 가로 주름의 경우에 안에 녹는 실을 넣어 줘서 그 주변으로 콜라겐 형성을 유도하게 해서 주름을 펴게 하는 일종의 지지체 역할을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피부과 시술 스킨부스터의 종류 6가지
스킨부스터는 촉진하는 역할을 해야하는 뜻의 부스터Booster와 피부를 뜻하는 스킨Skin의 합성어로 피부의 기능, 외형적인 면을 개선시킬 수 있는 피부과 시술을 뜻합니다. 스킨부스터 주사, 콜라겐 주사는 피부 세포부터 재생시키는 시술로 쥬베룩, 울트라콜, 싸이토케어, 잘루프로, 엑소좀, 리쥬란힐러 등이 있습니다. 콜라겐 주사 등 스킨 부스터 시술은 피부 고민에 따라 여러가지 방법을 적용할 수 있어,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화 솔루션을 적용시키는 것이 관건입니다.
개인별 피부 타입을 올바르게 해석하는 것이 중요하며, 민감하고 마른 피부 개선이 목적인지, 탄력 개선이 목적인지 파악해 적절한 약물을 선택한 뒤 시술해야 합니다. 또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시술이 대부분인 만큼, 피부과 전문의의 스킬이나 물건 성분이 큰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