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

인간에게 사랑받는 간식인 초콜릿은 우리의 개 동료들에게 중요한 위협이 됩니다. 이 순수해 보이는 기쁨은 성분과 독특한 신진대사 때문에 개에게 아주 독성이 강할 수 있습니다. 개를 위한 초콜릿 소비의 위험 이면에 있는 원인을 밝히는 것은 그들의 건강과 기쁨을 보존하는 데 중요합니다. 초콜릿이 개들에게 위험을 주는 주요한 원인은 테오브로민과 카페인입니다. 이 화합물들은 메틸잔틴 계열에 속하며, 다른 신진대사율로 인해 개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과는 다르게 영향을 미칩니다.

개들은 테오브로민과 카페인을 천천히 대사하여 체내에 축적하게 됩니다. 흥분제인 테오브로민은 개의 중추신경계와 심혈관계에 영향을 미치며, 불안, 심장 박동수, 떨림, 발작, 그리고 극단적인 경우 치명적인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 초콜릿 섭취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 초콜릿 섭취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 초콜릿 섭취

동구가 초콜릿 한 봉지를 다. 먹었어 어떡해 뭐? 동구가 초콜릿 한 봉지를 먹었다고? 순간 전화를 받고 멘붕이 왔어요. 모든 반려견주분들이 잘 아시겠지만 강아지한테는 소량의 초콜릿도 위험할 수 있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거입니다. 그래서 순간 초콜릿이라는 단어를 듣자마자 너무 놀랬습니다. 와이프는 순간 동물병원으로 뛰쳐가야 할지, 아니면 지켜보다가 동구 상태가 안 좋아보이면 가야할지 순간적인 판단이 안돼서 저에게 다급하게 물어본 것 같더라고요 처음 침착해야겠다는 생각에 어떤 초콜릿을 한 봉지를 다.

먹었는지 물어봤더니 아래와 같이 사진 한장을 보내줬습니다.

어떤 초콜릿이 강아지들에게 더 위험한가?
어떤 초콜릿이 강아지들에게 더 위험한가?

어떤 초콜릿이 강아지들에게 더 위험한가?

보통 진한 초콜릿일수록 함유하고 있는 테오브로민성분이 많습니다.고 생각하시면 쉬우실 것 같습니다. 단순히 초콜릿만 조심할게 아니라. 초콜릿 케이크, 빵, 과자, 아이스크림 등 함유하고 있는 모든 제품은 조심해야 합니다. 단순 초콜릿만 놓고 비교해 봤을 때는. 1. 코코아 파우더 2. 베이킹 초콜릿 3. 다크 초콜릿 4. 밀크 초콜릿 순서가 되겠습니다. 그냥 다. 위험합니다.

카페인 성분

또 다른 초콜릿이 확고한 이유 바로 저희들이 잘 이해하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저희들이 자주 섭취하는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은 사람도 다량으로 먹게 되면 심장이 빨리 뛰고 흥분 상태가 되는데요. 우리 강아지들이 카페인 성분이 들어간 음식을 먹게 되면 중추신경계의 자극을 주게 되어 우리 강아지 몸에 마비를 일으키기도 하고 심장에도 이상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에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섭취했을 때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했을 때는 증상이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평균적으로 12시간 이내에 나타나게 되며 최대 72시간까지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강아지가 초콜릿을 섭취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상황을 지켜볼 것이 아니라 바로 동물병원으로 데려가야 합니다. 만약 섭취했을 때 강아지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다음과 같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1. 구토 2. 설사. 3. 고열 4. 근육 긴장 5. 호흡곤란 6. 빠른 심박수 7. 낮은 혈압 8. 발작 그리고 아주 심한 경우에는 신경증상으로 인한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집 미니 비숑 동구가 먹은 초콜릿 한 봉지

MMs 초콜릿 한 봉지945g, 작은 봉지 였더라고요. 어제 딸랑구와 함께 방 청소를 하면서 찾은 초콜릿 봉지였는데 아무 생각 없이 딸랑구 책장 선반 위에 올려놨었는데. 똥꼬 경쾌하고 동구 녀석이 이제는 웬만한 높이에 있는 물건들은 다. 건드릴 수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방심했습니다. 딸아이가 학교 가고 와이프가 잠시 볼일을 보러 갔다. 온 사이 우리 집 미니 비숑 동구 녀석이 딸 방에 침입해서 위에 사진과 같이 초콜릿 한 봉지를 처참하게 뜯고 먹어버렸더라고요. 물론 먹는 중에 와이프가 돌아와서 동구의 대형사고 현장에서 바로 진압을 당했습니다.

강아지 초콜릿 섭취했을 때 증상

강아지 초콜릿 섭취했을 때 증상을 잘 알고 계셔야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으므로 잘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초콜릿을 먹고 나서 바로 증상은 발현되지 않고 보통 3시간 12시간 이후에 중독 증세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동구는 인공 초콜릿이라. 증상은커녕 너무 잘 지내서. 다행입니다. 초콜릿을 먹고 나서 나타나는 증상은 헛구역질을 하다가 구토를 하고 묽은 변을 갑자기 보게 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복통을 호소하는 강아지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조금 전에 언급했던 테오브로민으로 인해 이뇨작용이 발생하여 소변 횟수나 양이 재빠르게 늘어난다고 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체온이 재빠르게 올라가서 산책을 심하게 했을 때처럼 헥헥거림이 심해지고 호흡곤란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니비숑 동구와 함께 똥꼬경쾌하고 나들이

반려견 동구와 함께 한 기록들입니다. 반려견을 키우신다면 꼭 사진과 영상을 남기셔서 나중에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시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우리집 미니비숑 동구 초콜릿

동구가 초콜릿 한 봉지를 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어떤 초콜릿이 강아지들에게 더

보통 진한 초콜릿일수록 함유하고 있는 테오브로민성분이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페인 성분

또 다른 초콜릿이 확고한 이유 바로 저희들이 잘 이해하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