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연관 전문가 현지 파견
일본이 결국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이달 말8월 하순 부로 방류를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8월 18일 미국에서 개최되는 한국,미국,일본 정상회의에 참석예정인 기시다. 일본 총리는 그 자리에서 한국, 미국 정상에게 오염수의 안전성과 방류 후의 대응에 대하여 설명하고 최종 방류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본 정부에서도 방류 계획에 대하여 9월을 넘기지 말자는 의견이 일치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시점을 분명한 일자로 언급한 것은 사실상 처음입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방류로 인해 단순히, 우리들이 먹는 바다생물 어류, 해조류 등의 오염만 되는 것이 아닙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연관어 분석
평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관련 연관어로 방류7,893건, 오염수 방류6,172건와 등등 국민, 안전 등 사회 분야 연관어가 가장 많았고, 정부5,798건, 일본 정부4,044건 등 단체 연관 검색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습니다. 단순 방류 사실을 보도한 기사와 책임 소재와 연관된 정부 일본 정부에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따른 결과
일본 현지 어민들도 오염수 방류에 에 대하여 반대하고 있었으나 당장 생계에 지장이 생길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희석시킨 오염수의 오염도가 기준치보다. 낮다고 해도 그 말을 온전히 믿을 수 있을까요? 그야말로 기준치보다. 낮아서 물고기를 잡아서 먹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한들 물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명확히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변이 가득 찬 변기에 음식물이 빠졌을 때 바로 꺼내서 겉보기에 깔끔하게 씻으면 먹어도 아무런 단점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알고도 그 음식을 먹는 사람이 있을까요? 후쿠시마 오염수가 아무리 희석되었어도 사람들은 여전히 방사능에 오염된 바다라는 인식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후쿠시마산 생선을 먹는 일이 줄어들겠죠. 당장 어민들의 생계에 지장이 생긴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일본 어민들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2011년 3월 11일, 일본 동북방 지방을 관통한 대지진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로인해 쓰나미가 오고 결국 후쿠시마 현에 위치해 있던 원자력 발전소에서 방사능이 누출되는 사고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누출된 방사능을 씻어내는데 사용했던 물들이 현재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연관어
평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관련 연관어로 방류7,893건, 오염수 방류6,172건와 등등 국민, 안전 등 사회 분야 연관어가 가장 많았고, 정부5,798건, 일본 정부4,044건 등 단체 연관 검색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따른
일본 현지 어민들도 오염수 방류에 에 대하여 반대하고 있었으나 당장 생계에 지장이 생길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후쿠시마 원전 사고
2011년 3월 11일, 일본 동북방 지방을 관통한 대지진이 발생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