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맞은 꿀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법, 210명 후기의 말랭이 추천
고구마 재배 및 종순 육묘기술 1. 온 도 고구마는 생육적온이 높고 생육기간도 긴 작물이기 때문에 대체로 무상기간이 긴 경우에 수량이 증가합니다. 고구마의 생육 온도 범위는 1538인데 3035에서 가장 왕성하게 생육하며 2. 일 조 고구마 수량은 크게 감수됩니다. 3. 강 우 수확기때 강우가 많으면 고구마의 품질을 저하시키고 저장력이 약해진다.
고구마를 더 튼튼하게 먹는 방법
1.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습니다. 고구마를 더 튼튼하게 먹으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될까요?? 네 그렇습니다. 바로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으면 우리의 몸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를 군고구마로 먹으면 섬유질이 풍부해져 한층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군고구마로 만들어서 수분을 증발시키면 섬유질이 응축되기 때문에 저절로 가스가 배출된다고 해요. 그만큼 장 내에 유해물질이 머무는 시간이 짧아진다는 말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장암, 위암, 유방암, 자궁암 등 여성들이 걸리기 쉬운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껍질째 먹습니다. 고구마의 껍질에는 고구마보다. 비타민A C E가 더 많이 포함되어 있고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고구마 속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에 깨끗이 씻어서 찐 다음 껍질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익혀 먹습니다.
신선량한 고구마 구별하는 방법
돈을 주고 물건을 산다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같은 값으로 조금이라도 더 좋은 물건을 구입하길 원할 것입니다. 고구마를 구입할 때에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신선량한 고구마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햇 고구마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고 고구마 끝을 잘랐을 때 하얀색의 얄라핀이라는 진액이 발생하면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를 잘랐을 때 얄라핀 이 나오는 이유는 잘라낸 부위를 상처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잘라낸 부분에 세균 침투를 막으려고 분비되는 물질입니다.
그래서 고구마 끝을 보시면 까만색으로 되어 있는 이 부분은 썩은 것이 아니라 얄라핀 성분이 말라서 된 큐어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구마 수확하는 곳
대한민국에서 고구마로 유명한 곳은 주로 전라도 지역입니다. 특히 해남고구마가 가장 유명하지요. 해남 외에도 여주, 논산, 김제, 영암, 무안, 익산 등 고구마 재배에 합당한 최상의 토질을 가지고 있는 지역에서 많이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고구마는 고구마순을 심은 날을 기준으로 약 4개월 후에 수확을 하게 되지만 하지만 보통은 10월 중순쯤에 많은 수확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Tip. 고구마 당도 높이는 방법
고구마는 밭에서 캐서 바로 먹는 것 보다, 수확후 섭씨 20도 정도되는 실내에서 일주일간 숙성한 후 먹을때가 더 당도가 높고 촉촉합니다. 숙성시간 동안 수확할때 생긴 상처를 치료해 저장기간을 높이고 당도를 높이는 것을 큐어링 이라고 합니다. 보통 시중에 판매 되는 고구마는 이런 큐어링 의 숙성기간을 거치지만, 인터넷을 통해 농장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협력자에게 바로 수확한 고구마를 받는 경우 직접 큐어링을 하는 것이 저장 기간을 늘리고 당도를 높이는 방법 입니다.
고구마를 찌거나 구울 경우 높은 온도에서 익히면 당도가 많이 오르지 않습니다. 고구마의 전분이 당으로 변하기 위해서는 너무 높지 않은 대조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오랜 기간 익힐 경우에 당도가 많이 올라가기 때문 입니다.
시기별 고구마 유지 방법
대한민국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이 있기에 계절마다. 고구마를 보관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순서에 맞게 분석해 보도록 하죠. 1. 8월10월 만일 고구마를 택배로 시켜서 박스로 받는다면 받는 즉시로 개봉해 주셔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고구마는 호흡량이 많기 때문이죠. 고구마를 밀봉된 상태로 23일만 보관해도 이산화탄소로 인해 빠르게 상할 우려가 있으니 밀봉해서 보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2. 11월2월 고구마는 호흡을 하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이 까다로운 농산물입니다. 구입을 하실 때에는 드실 만큼만 구입하셔서 빠르게 드시는 게 좋은데요. 쌀쌀한 곳에서 보관하시면 오늘 만에 썩어버리는 경우도 있고 따뜻한 곳에서는 34일이면 물러버리기 때문에 장기간 보관을 하실 때에는 굽거나 쪄서 냉동 보관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성분과 이용
1 전분수확한 고구마의 수분 함량은 70 정도입니다. 고구마의 수확량은 생저와정곡의2가지로 표기하는데, 생저는 수확한 직후의 고구마 무게이며, 정곡은 고구마의 평균수분함량을 69로 간주하여 생저 중량 0.31으로 계산한 무게입니다. 고구마는일반적인 전분작물로서 말린 덩이뿌리의 약 70가 전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의 함량도 높은데 이는 속살의 색과 관련이 깊다. 속살이 황백색인 품종에 비해주홍색이나 주황색인 품종들의 비타민 함량이 대조적으로 높다.
2 고구마의 이용고구마의 용도는 식용, 가공용, 공업원료용전분, 주정원료, 사료용, 관상용 등다양합니다. 식용으로는 생고구마를 직접 먹기도 하나 주로 찌거나 구워서 먹는 경우가많은데 나라에 따라서는 주식으로도 이용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구마를 더 튼튼하게 먹는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선량한 고구마 구별하는
돈을 주고 물건을 산다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같은 값으로 조금이라도 더 좋은 물건을 구입하길 원할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고구마 수확하는 곳
대한민국에서 고구마로 유명한 곳은 주로 전라도 지역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