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뼈물혹이 만져지는 것 같다면

복숭아뼈물혹이 만져지는 것 같다면

혹? 물혹? 종양? 양성종양? 악성종양? 참 여러가지 용어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종류 및 특징도 다양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몸에 생기는 혹에 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나도 모르게 왜 이렇게 생기는걸까요? 아래와 같은 구성으로 열심히 제대로 적어보았습니다. 서서히 한번 읽어봐 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듯합니다.


원인 관절염
원인 관절염

원인 관절염

관절염은 여러 세균이 우리 몸에 침투함으로써 일어난 관절의 염증을 말합니다. 그 중에서도 복숭아뼈 부음과 연관된 염증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습니다. 우리 몸 체내 면역체계에 오류가 생기면 면역계자가면역 등이 우리 몸의 체내세포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때 관절에 염증이 생겨나는 증상을 말하는데, 특히 복숭아뼈 부음과 연관된 관절염은 류마티스 관절염 입니다. 모든 연령대에 발생하지만 특히 3040대에 많이 발생한다고 하며, 손과 발 등 여러가지 부위에서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의 일종입니다.

자세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육체적인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발병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에게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팔을 구부릴 때 아파요
팔을 구부릴 때 아파요

팔을 구부릴 때 아파요

골프 엘보 내부 상과염 골프엘보는 골프를 자주 치는 사람들에게 생긴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내부 상과염이라고도 합니다. 골프엘보는 팔 근육의 무리한 사용으로 근육에 미세 손상과 염증이 생기는 증상으로 가정주부, 사무직 회사원, 요리사 등 평소 팔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 광범위하게 발생합니다. 팔을 구부릴 때 팔꿈치 안쪽에서 시작된 통증이 새끼손가락까지 뻗치는 느낌이 들며 따끔거리거나, 감각이상의 증상이 보인다면 골프엘보를 의심해야 합니다.

혹의 종류
혹의 종류

혹의 종류

주의 혹의 모양이 징그러울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생기는 혹은 덩어리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혹 종류가 있습니다. 지방종 Lipoma 지방종은 지방세포로 이루어진 양성 종양으로, 피부 아래에 생겨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통 부드러우며, 통증이나 불쾌감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크기가 다양하며, 대개 5cm 이하입니다. 우리 몸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보통 몸통, 허벅지, 팔 등과 같이 정상적인 지방 조직이 있는 피부 아래 조직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연부조직에 생기는 양성 종양 중에서 가장 흔한 종양으로 주로 40대에서 60대 사이 성인에게 발생하나 어린이에게도 발생할 있습니다. 피부종 Dermatofibroma 피부종은 섬유조직으로 이루어진 작은 덩어리입니다.

원인 만성 발목 불안정성

발목을 삐거나 염좌가 생긴 후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인대가 약해지고 헐거워질 수 있는데요. 아니면 발목연골 손상이 생겨 만성 발목 불안전성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발목이 시큰거리고 약간의 턱이 있거나 땅이 팬 곳을 걷다가도 발목을 쉽게 접질리는 현상을 보입니다. 발목의 인대의 기능이 떨어진 경우일 수 있었으나 심한 경우 발목관절에 변형이 발생하여, 몸의 균형을 잡는 것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유발인자 수술

최근 수술을 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팔꿈치 터널 증후군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어 새끼손가락 저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부 수술을 하는 동안에는 혈압계 밴드나 지압계가 오랜 기간 팔을 쥐어짜는데요. 지압계는 팔에 놓고 혈관을 짜내 혈류를 감소시키는 밴드입니다. 그러니까 팔의 압력은 곧 척골 신경을 누를 수 있으며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원인 통풍

통풍은 요산이라는 성분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요산은 음식으로 섭취된 퓨린이라는 물질이며, 신진대사 이후 남게 되는데요. 이 요산 수치가 올라가면서 복숭아뼈 부음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요산 결정들이 관절에 연골이나 힘줄, 주위에 생기면 통풍으로 이어지는데요. 통풍으로 인해 통풍침착이 지속되면 관절에 변형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손목과 손등, 팔꿈치, 무릎, 발목, 발등과 엄지발가락 등에서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통상 초기에는 엄지발가락에서 증상이 나타나며 빨갛게 붓게 됩니다.

이어 복숭아뼈가 붓는 등의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통풍의 통증은 스치기만 해도 아프다고 해서 통풍이란 명칭이 지어졌다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심하면 통증과 함께 온 몸에서 열이 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원인 관절염

관절염은 여러 세균이 우리 몸에 침투함으로써 일어난 관절의 염증을 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팔을 구부릴 때 아파요

골프 엘보 내부 상과염 골프엘보는 골프를 자주 치는 사람들에게 생긴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내부 상과염이라고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혹의 종류

주의 혹의 모양이 징그러울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