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프라이어 삼겹살 조리법 및 장점 약점 정리
삼겹살 중에서도 벌집 삼겹살은 주로 외식을 할 때 먹는 메뉴였는데요. 최근 동안 지인께서 푸드장 벌집삼겹살을 보내주셔서 집에서 벌집 삼겹살을 구워 먹어봤어요. 에어프라이어 없이 프라이팬에 삼겹살 달콤하게 굽는 소소한 팁도 알려드릴게요. 기다리던 고기 택배가 왔어요. 스티로폼 박스 안에 아이스 팩과 벌집 삼겹살이 들어있어요. 벌집 삼겹살 위아래로 아이스 팩을 꼼꼼하게 넣어주셨네요. 포장이 되어있는 벌집 삼겹살은 일반 삼겹살과 크게 달라 보이지 않아서 살짝 걱정했습니다.
푸드장 벌집삼겹살은 500g씩 포장되어 있어요. 냉동 제품이기 때문에 해동 후 재냉동을 하면 안 된다는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장점 정리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팬에 굽는 것보다. 편하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그냥 넣어두고 30분 정도 있다면야 조리가 끝나기 때문에 요리 과정에 딱히 신경 쓸 것이 없습니다.는 것이죠.
담백한 맛을 좀 더 극대화시킬 수 있어서 좋지만 삼겹살보다는 오히려 목살이 추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굳이 삼겹살을 에어프라이어에 할 필요는 없습니다.고 생각하는 편이기는 합니다.
TSI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살 구워 먹기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는 항상 무항생제 설성한돈 벌집 삼겹살을 구매합니다. 광고 아님벌집삼겹살이어서 따로 칼집을 낼 필요도 없고, 통삼겹살이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제격입니다. 보통 두 명이서 400g짜리 2팩을 사서 먹어요. 400g 2팩이면 800g이어서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지만,에어프라이어에서 요리 시 고기 수분이 증발하여 부피가 작아져서 그런지 생각보다.
크게 배가 부르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철망 위에 놓아줍니다. 2개 층으로 고기를 배치하면 한 번에 조리할 수 있지만아무래도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나는 800g의 고기를 2회에 나눠 구웠다. 한번 굽고 구운 걸 먹으면서 나머지 양을 조리하면 되기 때문에 2회에 나눠 구워 먹는다고 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사실 종이호일을 아래에 깔고 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최근 동안 할 때는 철망에 바로 고기를 올려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