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입요령과 주의점 및 확인 사항(차량편)
아휴 개더워 개더워. 아그리콜라 구판을 사러 안산까지 가봤다. 먼 데서 출발해 좀 많이 일찍 도착해서 카페라도 가 있으려 추측생각했더니 카페가 한군데밖에 없. 예쁘고 깨끗한 곳이었다. 배도 고파서 레몬 휘낭시에를 같이 사 먹었는데 허겁지겁 먹느라 무슨 맛이었는지 기억이 안남. 아무튼 맛있었습니다. 시간이 다. 되어 약속 장소로 미리 가 있었으나 아무리 기다려도 안 오시는 것. 알고 보니 본인이 괴상한 곳에 있었습니다. 본인이 있던 장소에서 건물 한바퀴를 돌면 그 곳이 정말 거래장소였는데 나새끼는 또 바보같이 짧은 방향으로 안 돌고 먼 방향으로 돌아버리는 바람에 . 휴 . 할많하않. 땀 뻘뻘 흘리며 도착해서는 매물 확인도 제대로 안 하고 어련히 다.
흔히 쇼바라고하고, 실린더 형태로 수만번 움직이며 충격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누유가 발생했다면 수명이 다한것입니다. 이런 상태일 경우 정상적인 상황에 비교적 노면의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고 그대로 전달하게 됩니다. 스프링 자체는 충격이나 노후화에 강한 편이고, 오리지널은 스프링에 스티커가 있지만 사고로 인해 비정품으로 교체했을 경우 스티커가 없을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바퀴를 자체와 연결시켜주는 부품으로 노면의 상황에 따라 홀에 빠지거나 비포장도로에서 하부에 충격을 받으면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트랜스미션
단일 부품으로는 차량에서 가장 비싼 부품이며, 고장시 수리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듀얼클러치 미션을 장착한 차량의 경우 내구성에 대한 논란이 있고, 기본적으로 미션 오일 교체주기가 지났다면 내부의 쇳가루로 인해 추후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미션 오일 게이지주로 빨간색 손잡이에 묻어있는 오일 양과 상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엔진을 5분간 예열하고, 기어를 개별적으로 PRDRP 차례대로 교환하고 P상태로 놓은 후 본네트 안에 미션오일 게이지 고리딥스틱를 당겨서 빼내 확인합니다.
깨끗한 상태일수록 투명한 빨간색이며 어두운 갈색이 될수록 쇳가루와 불순물이 많이 함유되었다는 뜻으로 교체를 권장합니다. 스틱에 Hot과 Cold 라고 표기되어 있으며 엔진의 온도 상황에 따라 눈금에 미달되면 오일이 부족하다는 표시입니다.
딥스틱노란 꼬챙이을 꺼내서 목장갑이나 휴지에 묻혀보시면 투명하고 맑은 상태여야 합니다. 오일이 진한 갈색이라면 교환 주기가 지나 찌꺼기가 많이 있는 상태이며 안좋은 냄새도 납니다.
엔진 오일이 꼬챙이의 두 눈금 사이에 뭍어있어야 오일양이 정상이며,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딥스틱을 뺐는데 연기나 오일 튀면 엔진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엔진오일은 시간이 지나며 산화되기 때문에 키로수가 적은 차량이라도 1년마다.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아무 보정 없이 수평만 맞춘수평조절 시 약간 크롭 사진입니다. 중간중간 아이폰 비교 사진은 보정했다 배가 고파서 코코볼을 먹으려고 그릇에 담아보고 약간 어두운 환경에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F2 상태로 찍어서인지 뒤쪽의 사물들이 약간 아웃포커싱 되었습니다. 심도가 엄청 얕지 않아서 오히려 좋습니다. F1.4 렌즈를 사용했을 때는 정말 심도가 너무 얕아서 F2로 올려서 찍을 때가 많았던걸 생각하면 나는 F2F2.8 정도가 뭔가 취향에 맞는 것 같다.
책상 위의 립밤을 찍어보았습니다. 초점도 잘 맞고 색감도 뭔가 감성적이고 좋습니다. F2의 아웃포커싱이 정말 예술이긴 합니다. 우측 맥북의 뒤쪽 부분이 완전히 날아가버렸다. 어두운 환경에서 찍을 때는 비네팅도 보입니다. 햇빛이 어느 정도 내려오는 곳을 찍어보았습니다. F8이며 초점은 무한대입니다.
엔진에 들어가는 공기를 일차적으로 걸러주는 필더입니다. 주로 엔진 오일을 교환할때 같이 교환해 주기 때문에 펄터에 먼지가 많습니다.면 엔진오일 교체주기 시기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필터의 한면이 아니라 양쪽 면을 함께 확인해주세요. 인젝터는 엔진 내부로 적정량의 연료를 주입해주는 부품인데, 주로 엔진 상부에 창착이 되어 있습니다. 노후화나 베어링에 문제가 생기면 누유와 함께 엔진 연소에 영향을 미쳐 문제 전체적으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많습니다.
엔진 주변부에도 누유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시동을 걸고 엔진 밑에 신문지를 깔아놓은후 510분 후 신문지에 떨어진 오일이 없는지 확인하면 심각한 누유는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