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무좀치료 바바뷰티 발톱스케일링 전후비교
푸석푸석해지는 것은 머리카락만이 아닙니다. 손발톱도 점점 노래지거나 푸석푸석해질 때가 있으며, 심한 경우 부서지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을 조갑백선이라고 부르며 손발톱이 피부사상균에 감염돼 생겨나는 감염증입니다. 전체 조갑질환자 중 약 50를 차지할 정도로 흔하며 2070대 등 여러가지 연령에서 나타납니다. 전문가들은 비만, 당뇨 등 만성질환자 증가, 면역억제제 사용 급증, 수영장 및 헬스장 등 공동시설 이용증가로 진균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져 최근 조갑백선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특히 노인들에게 잘 나타나는데 노화로 인한 손발톱 표면 변화, 조갑성장속도 지연, 손발톱 손질 및 발위생 유지 어려움, 잦은 외상 등 진균감염에 취약한 환경이 원인으로 지적합니다. 이번에는 손발톱 피부병이라고 불리는 조갑백선에 관하여 세부적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조갑백선 원인
조갑백선의 90 정도에서 Trichophyton rubrum이 원인균으로 검출됩니다. T. mentagrophytes, Epidermophyton floccosum 등도 분리됩니다. 손톱에서는 칸디다균이 분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 Scopulariopsis brevicaulis, Scytalidium dimidiatum 혹은 S.hyalinum 등도 원인균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바르는 약
두 번째는 바르는 약이 있는데요. 이 바르는 약의 강점은 전신적으로 흡수되지 않습니다. 보니 아무래도 전신 부작용이 없습니다.는 것이 또 약국에서 편하게 사실 수 있고 바르기만 하면 되니까 손쉽게 치료하실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바르는 약의 단점은 바르는 약이 치료 효과를 보이려면 손발톱을 뚫고 아래로 들어가서 곰팡이가 있는 곳까지 도달해서 이 곰팡이를 사멸시키거나 아니면 증식을 억제해야 되는데요. 하지만 다소 바르는 약들이 손발톱을 잘 투과할 수가 없기 때문에 치료 성공률이 굉장히 낮게 보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논문에 의하면 1030의 치료 성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낮은 치료 성공률 때문에 추천드리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여성 발톱 무좀 치료
피부과에서 치료하며 항진균제 연고를 바르거나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먹거나 바르는 약으로 효과가 없거나 초기무좀, 간질환이나 임신과 출산등으로 약복용이 어려운 환자들에게는 레이저 치료도 진행합니다. 레이저 치료는 무좀진균이 서식하고 있는 두꺼운 각질층과 손발톱 안쪽에 강한 열을 전달해 무좀균을 효율적으로 살균합니다. 또한 열전달 효과에 의해 손발톱의 진균 성자를 자제하고 감염된 손발톱이 급속도로 자라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무좀균은 완치까지 최소한 손톱은 6개월, 발톱은 912개월 걸린다. 합니다.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재발의 가능성이 높고 치료제에 관하여 내성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스스로 치료를 중단해서는 안됩니다.
레이저 치료
다음은 레이저 치료인데요. 레이저에도 종류가 두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핀 포인트나 힐러레이저처럼 뜨겁게 손발톱을 달궈서 열을 사용해 곰팡이 균을 사멸하는 그런 레이저들이 이런 레이저들은 성공률이 71 정도로 보고되고 있어서 꽤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루눌라나 오니코 레이저처럼 활성산소를 유발해서 곰팡이 균을 사멸시키고 또 조직의 재생을 촉진해서 손발톱 무좀을 치료하는 그런 형태의 레이저들이 있습니다.
이런 레이저들의 경우에는 6개월 정도 치료했을 때 67 정도의 성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레이저 치료의 강점은 조금 전에 말씀 드렸던 것처럼 비교적 높은 수치의 치료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는 점인데요. 또 전신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임신 수유부들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혜택이 있고요 또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 있습니다.
솔직 후기 전후비교
대구무좀치료 전문 바바뷰티에서 발톱스케일링을 받은 전과 후입니다. 오른쪽 엄지 위에 여러 겹으로 두껍게 쌓여있던 발톱이 얇고 투명해져서 분홍빛을 띠는 모습입니다. 자랄 때마다. 갈라지던 발톱 끝도 깔끔하게 정리되었고, 양쪽 살을 짓누르던 발톱 끝도 매끈한 모양이 되었습니다. 오른쪽 새끼발톱은 손으로 만지면 껍질이 벗겨지듯 표면이 떨어져 나오곤 했습니다. 지층처럼 딱딱하고 얇게 겹쳐진 못난이 발톱이 사라졌습니다.
붉은 모습 때문에 통증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 통증은 전혀 없고 발톱이 원래의 두께를 찾아 스위트한 핑크빛이 비추는 모습입니다. 왼발의 엄지발톱은 변형이 심하게 온 상태였습니다. 한쪽 끝이 비대하게 두껍고 커져서 신발 신기가 불편했었는데, 두꺼운 부분도 말끔해졌고, 물결무늬처럼 울퉁불퉁했던 발톱표면도 매끈하게 정리되었습니다. 왼쪽 새끼발톱은 넷째 발가락에 닿는 상태여서 무좀균이 전염되기 쉬운 상태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조갑백선 원인
조갑백선의 90 정도에서 Trichophyton rubrum이 원인균으로 검출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르는 약
두 번째는 바르는 약이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성 발톱 무좀 치료
피부과에서 치료하며 항진균제 연고를 바르거나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