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제천산행남근석 하나로 스타가 된 산 동산작성산(까치성산) 제천 동산작성산
최근 평택 아파트가 신규청약에서는 미분양이 나오고 있으나 청약 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모델하우스에 직접 오셔서 원하시는 동과 층을 쭙쭙하시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아파트 34평은 분양가가 5억 초반대 금액으로써 꽤나 매력이 있습니다. 주변 아파트에 비하여 1억 이상의 가격적인 매리트가 있는곳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평택에 사랑을 가지고 투자를 하고 있는 한명입니다.
평택은 동탄신도시 부럽지 않게 자급자족 도시로써 동탄만큼 무한한 성장 발전이 있는 곳입니다. 계약금만 있으면 입주예정일이 2027년 1월 예정까지 적금 했다. 생각하시고 묻어 두시면 프리미엄이 쏠쏠하게 부착되어 있을거라 예상해 봅니다.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충주 아파트 입지 분석
충주의 경우 연수동을 중심으로 발전하다가 최근 남쪽의 호암동으로 분위기가 흘러가고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매매가격의 상위권은 대부분 호암동과 연수동이지만 호암동의 매수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 상황입니다. 학군 기준으로는 연수동이 여전히 이점이 있는 상황으로 보이나, 매매가격으로 보았을 때는 호암동의 발전으로 분위기가 점차 변하고 있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연수동의 대장 아파트는 센트럴푸르지오로 보입니다.
주위에 가까운 학군은 없으나 번화가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입지적으로 유리한 평가를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근처에 있는 아파트들과의 가격차이가 꽤나 벌어져 있는 것으로 보이며 해당 관점에서 본다면 바로 옆에있는 계룡리슈빌2차가 매력적인 가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호암동으로 내려오면 대부분 신축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성중학교,예성고등학교,남한강초등학교로 학군이 집중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다채로운 운동시설과 여가공간 등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B2층에는 실내테니스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 샤워실, 락커룸이 있고 B1층에는 실내골프연습장과 작은도서관, 썬큰, 주민회의실, 독서실이 마련되며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1,182세대 아파트는 중소형평형 2가지 평면을 고안하였는데, 실수요의 니즈와 환금성을 반영하였으며 디자인도 차별화하였습니다. 전용면적 59는 A와 B로 나눠지며 가장 빠르게 마감될 예정이며,국민 평수인 84는 3개 타입으로 구분되었습니다.
A형은 4BAY 판상형 스타일로 설계되며 주력 유니트로 거실과 부엌 창의 맞통풍 구조로 환기가 수월합니다. 현관에서 들어서면 자녀방으로 활용하는 침실 2개와 거실이 보이며 전면 창을 통해 일조량이 높습니다.
대광건영이 시공하는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은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 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 동, 전용 5984 총 1,182세대 대단지 아파트로 규모로 조성 됩니다. 브레인시티의 하나의 학세권 아파트입니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위치하며, 도보거리에는 고등학교예정와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위치합니다. 근처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2026년 개교할 예정이며, 국가를 대표하는 명문대가 가까울 경우 자녀들에게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 및 학습 분위기 조성에 무조건적으로 유리합니다.
GTXAC 연장 노선 수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으며, 다들 알고 있듯이 GTAA 노선 수서동탄 구간을 오는 3월 개통예정이며, GTXA 노선은 동탄에서 평택지제역까지 연장됩니다.
타 도시와의 가격 비교
충주의 인구수는 20만으로 비슷한 규모의 인구수를 가진 도시는 오산, 양주, 강릉 등이 있습니다. 비슷한 규모를 가진 아파트들을 대상으로 충주의 가격을 비교해 본다면 저검증 구간은 아닌 상황입니다. 오히려 고 검증 되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근처의 청주 아파트와 가격을 비교해보더라도 충주가 오히려 청주보다. 가격이 더 높은 상황으로 가격 측면에서는 고 평가인 상황으로 투자 시 해당 부분은 감안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신규 아파트를 구매하기 보다는 상승 가능성이 높은 건설 아파트들을 구매하여 이득을 보는 투자 방법을 추천합니다. 종합적인 공급량과 미분양수 그리고 거래량을 보았을 때는 투자하기에 나쁘지 않은 상황으로, 이후 분위기가 어떻게 변할지에 대하여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투자의 기본인 가격 부분에서는 다소 아쉬운 상황입니다.